주택의 품격을 높여주는 썬룸 전문업체
주택의 품격을 높여주는 썬룸 전문업체
  • 임성지 기자
  • 승인 2017.05.04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임성지 기자]


 

주택의 품격을 높여주는 썬룸 전문업체

전문성 토대로 전국 최다 썬룸 시공 진행


 

 

 

 

삶의 질에 가치를 두는 현대인이 늘면서 주택시장에서도 웰빙과 힐링이 대세다. 기존에 주택을 단순한 거주공간이 아닌 삶의 휴식공간으로 인식이 확대되고 있어서다. 따라서 전원주택 생활에 불편한 요소인 눈과 비를 막아주고, 주택 분위기의 품격을 높여주는 썬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전국 최다 시공 경력을 자랑하는 썬룸기업으로 썬룸과전원주택 임태성 대표를 만나보았다.



전원주택 열풍과 더불어 거대해진 썬룸 시장

전원주택에 대한 열풍이 거세다. 2013년 이후 전세 가격의 급격한 상승과 함께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삶을 원하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전원주택 열풍이 뜨거워지고 있다. 전원주택 열풍은 안락한 귀농생활을 꿈꾸는 노년에서부터, 나만의 힐링 공간을 찾는 20~30대 젊은 층으로까지 점점 확산되는 추세다. 국내 주거환경 트렌드가 아파트에서 전원주택으로 이동하고 있지만, 전원생활을 준비 중이거나 막 시작한 이들은 겨울철의 추위나 여름의 무더운 더위, 눈과 비 등 자연요소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지 못해 불편한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전원주택의 불편함을 해소할 방안으로 썬룸이 꼽히고 있다.

썬룸은 주택의 방과 연장 부분으로 사용되는 공간이다. 보통 어린이의 놀이 장소, 주부의 가사작업실, 관엽식 재배 등 다목적실 용도로 사용된다. 국내에서 썬룸은 아직 생소하지만, 유럽이나 미국, 캐나다 등 서양국가에서는 1960년대부터 광범위하게 보급된 구조물이다. 이 썬룸은 최근 폴딩도어 기술이 더해져 3면의 넓은 개방면적으로 통풍이 매우 원활하고, 시스템 블라인드로 태양광선을 상당 부분 차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실링팬과 방충망까지 겸비해 시원한 공간을 연출한다. 겨울에도 마찬가지다. 썬룸은 천장과 3면이 유리로 구성돼 태양광선이 고스란히 내부로 전해져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며 따뜻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썬룸과전원주택의 임태성 대표는 “건축은 여러 과정이 있지만, 썬룸은 건축물에 정점을 찍는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라며 “전원주택에서 외부공간은 비나 눈, 미세먼지 등의 이유로 활용도가 상당히 떨어집니다. 썬룸은 이를 보완한 구조물로 4계절 사용이 가능하며, 빨래 건조나 반려동물 공간에도 좋고, 답답한 거실의 공간을 해결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실제 거주하면서 생활의 50%를 썬룸에서 보낸다는 분들도 계십니다”라고 말했다.


 

▲경기 광주 퇴촌면 시공사례

 

 

 

▲충남 논산 시공사례

 

 

 


 

전문성과 경험 갖춘 썬룸과전원주택

썬룸과전원주택은 전국 최다 썬룸 시공 경력을 자랑한다. 지금까지 제주도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해 파주, 용인, 논산, 양평 등 다양한 지역의 전원주택에 썬룸을 제작해왔다. 썬룸과전원주택이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이유에는 강점인 자재와 시공능력이 있다. 임태성 대표는 특히 시공 기술력 발전을 위해 많은 부분을 고심한다. 그는 대부분이 유리로 구성되는 썬룸에 접목할 수 있는 제품이 무엇인지 항시 고민하고, 누수 문제 등 해결해야 할 과제를 꾸준히 연구하고 있다. 썬룸과전원주택은 시공 의뢰가 들어오면 비행기를 타고 가더라도 반드시 현장에서 확인한다. 또한, 마감확인이나 착공 역시 현장에서 확인하여 고객의 선호도와 현장 여건을 고려한 시공을 하고 있다. 그 결과 소비자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다. 임 대표는 “썬룸이 건설되면 소비자의 반응은 가히 폭발적입니다. 썬룸이 아직 생소하고 실력 있는 시공팀들이 없다 보니 가격 면에서 소비자가 어려움을 겪는 부분은 있지만, 막상 썬룸이 완성되면 만족감 200%라고 표현하시며 좋아하십니다. 이럴 때마다 상당히 기분이 좋습니다”라고 말했다.

임 대표는 썬룸과전원주택을 운영하기 전 인테리어 업체를 운영했다. 인테리어 업계에서 수년간 업무를 하던 그는 우연치 않게 썬룸을 접하게 됐고, 전원주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에 썬룸이 부가가치가 높은 사업이라고 생각해 새로운 사업에 뛰어들었다. 썬룸 사업을 시작한 당시에는 아직 국내에서 썬룸 시공사례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그는 해외 자료를 연구하며, 한국 주거형태와 맞는 썬룸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또한, 인테리어 업계에서 근무했던 경험을 토대로 보다 튼튼하고, 디자인적인 공간을 연출했다. 그는 “썬룸과전원주택은 관리팀과 제작팀, 시공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팀에서는 전문성을 십분 발휘해 최고의 성과를 내는데 노력합니다”라고 설명했다.


 

▲경기 가평 사룡리 시공사례(1)

 

 

 

▲가평 사룡리 시공사례(2)

 

 

 

 

장기 플랜인 만큼 업체 선정에 신중 기해야 하는 썬룸 제작

최근 전원주택 거주자가 많아지면서 썬룸 업체를 찾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임 대표는 썬룸자체가 상당히 디테일한 시공법이므로 업체 선정 시 꼭 업체로 방문해 확인을 하라고 충고한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썬룸은 최소 16mm의 두꺼운 유리로 시공돼야 한다. 따라서 무게가 많이 나가는 탓에 하자보수가 어려운 편이다. 임 대표는 “쉽게 볼 수 있는 인터넷이나 블로그, 카페 글을 모두 믿으면 안 됩니다. 실제로 인터넷에 게재된 글만 믿고 의뢰했다가 기본 지식이 없어 저희에게 다시 전화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일이 비일비재하므로 업체 선정 시 꼭 내방해서 정말 위탁해도 되는 곳인지 확인하고, 의뢰하는 방법을 권장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지금보다 더 전문적인 시공팀을 확보하여 앞으로 고객에게 원활한 시공일정을 제공하면서, 최종적으로는 썬룸과전원주택을 썬룸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하는 임태성 대표. 마지막으로 그는 썬룸 설치는 가격 면에서 부담이 될 수 있지만, 한번 시공해놓으면 15년에서 2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장기 플랜인 만큼, 믿을 수 있는 전문 업체와 상담을 한 후 썬룸이 제공하는 혜택을 많은 이들이 누렸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국내에 썬룸이 대중화되고 있는 지금, 전문적인 썬룸 시공을 진행하는 썬룸과전원주택의 행보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