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김갑찬 기자]
중대형견과 보호자의 힐링 놀이터, '오늘도힘차개'
애견 동반이라 적혀있어도 중대형견은 들어가기 늘 어려웠고, 공원을 돌다 마주친 작은강아지들을 피해가기 급급했던 나날들은, 중대형견을 키워봤다면 다들 겪어보셨을 것이다. 최근 인천 서구에서 300여 평 규모의 중대형견 전용 공간의 시작을 알린 '오늘도힘차개' 역시 이러한 중대형견과 보호자의 놀이터이자 힐링 장소가 되고자하는 마음을 고스란히 공간에 녹여놨다.
오늘도힘차개의 대표 역시 중대형견과 오랜기간 함께해온 아빠이자 아이들이 놀 곳이 없어 고민하던 보호자였다. 인천에서 올드 잉글리쉬 쉽독과 프렌치 불독을 키우며 아이들의 놀 곳이 없어 많은 고심 끝에 애견을 위한 모든 서비스가 함께하는 대규모의 애견센터를 구축해냈다. 호텔, 카페, 미용, 유치원이 함께 있는 오늘도힘차개는 인천 서구 큐브시그니처 3차, 2층에 위치해 있다.
가장 큰 공간을 차지하는 150평 가량의 운동장은 중대형견 전용으로 애견카페와 애견유치원을 운영한다. 넓은 공간에서 마음껏 뛰어도 발톱이 갈리지 않도록 특수한 재질을 사용하는 바닥재가 아닌, 매끄럽고 평평한 바닥에 미끄럼방지 페인트를 주기적으로 시공한다고 한다. 또한 정해진 온도의 정수로만 수시로 물을 갈아주며, 살균이 가능한 소재의 식기만 사용하고, 배변을 치울때에도 반려동물 탈취제만 사용하여 세제없이 청소한다고 한다. 애견카페라면 보통 판매하는 캔음료나 간단한 음료들이 아닌, 실제 카페에서 판매하는 카페메뉴들도 보호자에겐 희소식이다. 캔커피가 아닌 실제 원두를 내려 고소한 아메리카노부터, 구름 낀 하늘을 닮은 소다스무디까지 있어 베이직메뉴들도 탄탄하고 시그니처도 확실한 카페이다. 반려견과 함께이지 않아도 입장료와 1인1음료로 입장이 가능하니, 카페의 메뉴만으로도 오늘도 힘차개를 방문할 이유가 충분할 것이다.
오전6시부터 오후 10시까지라는 긴 시간동안 아이를 자유롭게 맡길 수 있는 유치원이 인상적이다. 상주견인 뭉치와 탄의 보호자의 모토에 따라 행복한 강아지의 하루를 만들기 위해 힘차개유치원에는 고도의 훈련은 동반하지 않는다. 뛰어놀고, 물도 마시고, 친구들과 낮잠 자는 강아지의 하루를 약속하는 이곳은 일하느라 아이와 시간을 많이 보낼 수 없는 보호자에게 안성맞춤일 것이다. 훈련이 없다지만 하루 16시간동안 훈련자격증을 소지한 4인이 항상 유치원에 상주하며, 이상행동을 보이는 강아지들은 특별케어를 하기도 한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행도 행복하지만, 반려견과 함께일 수 없는 여행에서는 애견호텔이 필수이다. 하지만 좁은 켄넬에서, 자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없어 걱정해왔던 호텔들과 이곳의 호텔은 훨씬 격양된 차이를 보여준다. 우선 일반실은 1평이 넘으며 유리문으로 이루어져 아이에게 갇혀있다는 느낌보다 훨씬 편안한 공간임을 느끼게 해주려 한 노력이 엿보인다. 기관지가 약한 강아지들의 특성상 히터가 가장 큰 적이며 배를 깔고 잠을 자기 때문에 개별보일러로 각 방마다 온도를 조절하며, 편히 쉬는 모습을 24시간 볼 수 있는 개별CCTV까지 설치 되어 보호자에게 믿음을 준다. 가습기로 습도 조절까지 세심히 준비되어있다. 바닥재 역시 편히 누워 잘 수 있도록 배기지 않는 바닥재를 사용했고, 넓은 공간을 활용해 배변패드와 자는 공간을 분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운동장 반대편의 호텔1과 운동장편의 호텔2로 공간을 분리하여 아이들의 성향에 따라 방을 배치하기 때문에 예민한 아이들도 편히 잠들 수 있도록 하였다. 아이가 먹을 음식은 보호자가 가져오면 원하는 시간, 원하는 양 만큼 힘차개의 직원들이 세심히 급여한다. 하루 중 10시간은 유치원에서 뛰어놀며 보낼 수 있고, 이 모든 하루 생활은 1박중 2~4회 사진으로 전달되어 더욱 믿음을 준다. VIP실은 일반실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확실히 다르다. 일반실의 3배 사이즈를 자랑하며, 1실 1가습기가 배치 되어 있다.
미용은 중대형견을 전문으로 해오시던 미용사님과 보조분이 함께 한다. 디자인미용부터 위생미용까지 가능하며, 초대형견도 두명이 항시 상주하기 때문에 언제든 예약이 가능하다. 관절을 걱정한 리프트부터 사이즈 별로 준비된 목욕대까지 세심한 배려가 보이며, 장모 단모를 위한 여러 샴푸 종류들까지 즐비하게 준비되어있어 견종을 가리지 않고 미용이 가능하다.
자료제공=오늘도힘차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