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김남근 기자]
㈜브레인기어 ‘슬리피아’, UAE ‘Expand North Star 2023’에서 이목 집중
㈜브레인기어(대표 김일구/이하 브레인기어)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Expand North Star 2023’에 참가해 글로벌 투자사 및 바이어를 대상으로 수면보조 디지털헬스케어 기기 슬리피아(SleePYA)를 전시했다.
두뇌 재활 및 수면 보조 디지털 헬스케어기기의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전시 기간에 (주)브레인기어는 단독으로 부스를 마련해 700여 명의 투자자 및 바이어를 대상으로 약 1,000만 달러 규모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사우디 정부 보건청 산하의 한 헬스케어 회사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을 위한 MOU 진행을 긍정적으로 논의하는 등 총 4개 기업과 내년 상반기 내 MOU 체결을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브레인기어는 아부다비투자청과 글로벌 투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투자의 기회를 모색하는 공동 투자유치 행사에도 참여해 20여 개의 투자자에게 브레인기어의 우수성 및 시장성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브레인기어는 전략적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위해 글로벌 투자사를 대상으로 IR 피칭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에 나서고 있다.
브레인기어 김일구 대표이사는 “중동 진출의 교두보인 두바이에서 브레인기어의 수면 보조 디지털 헬스케어기기의 기술력에 대한 글로벌 투자사 및 바이어로부터 많은 관심과 긍정적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두바이 및 사우디아라비아를 포함하는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해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브레인기어는 헬멧 형태의 기기를 통해 수면 질환자들을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신용보증기금,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및 CNT테크 등으로부터 2021년 18억 원 규모의 Pre-시리즈A 국내 투자를 유치해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