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힘, 즐거운 화장품”
“자연의 힘, 즐거운 화장품”
  • 손보승 기자
  • 승인 2021.08.0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자연의 힘, 즐거운 화장품”
 
올해도 장마가 지나고 찜통 같은 더위가 시작됐다. 낮에는 폭염이, 밤에는 열대야가 맹위를 떨치며 쉽게 밤잠을 이루지 못하는 날들이 이어지고 있다. 이렇게 고온 다습한 날씨엔 피부에 탈이 나기도 쉽다. 피부 건강에 켜지는 적신호는 성인만의 문제가 아니다. 피부 장벽이 완벽히 갖춰지지 않은 어린이들의 경우 보습과 열감 관리에 특히 유의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사진=손보승 기자
사진=손보승 기자

 

프리미엄 어린이 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할 터
아이들은 어른들이 하는 모습을 따라 하려는 마음을 항상 갖고 있다. 화장도 마찬가지여서 외출한 부모님 몰래 립스틱을 바르고 어색하게 거울을 바라보는 모습을 직접 경험하거나 간접적으로 체험한 경우가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여기에 국내 마스크팩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하자 시트를 얼굴에 붙이고 있는 엄마나 언니를 보며 ‘나도 마스크팩 하고 싶다’고 말하는 아이들도 많아졌다.
 
여기서 인지해야 할 점은 마스크팩은 어른들이 마냥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우려나 호기심으로 치부해 사용 못 하게 할 제품이 아니라는 것이다. 외부 유해환경에 자주 노출되는 어린아이 역시 마스크팩을 통한 보습과 진정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화락코스메틱의 ‘마이팩’은 좋은 선택지가 될 만하다. 화학첨가물을 배제하고 아이들이 좋아할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기 때문이다. 대구한의대학교에서 화장품을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의기투합해 창업한 화락코스메틱은 전문성은 물론 언니이자 누나, 형과 오빠의 마음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한다. 이수찬 대표를 만나 회사의 활동과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화락코스메틱은 지난해 제9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화락코스메틱
화락코스메틱은 지난해 제9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화락코스메틱

 

어떤 계기로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화장품 약리학을 전공하며 지식을 쌓고 교내 창업동아리나 관련 대회에 참가하며 창업에 대한 꿈을 조금씩 키워나갔다. 화락코스메틱을 통해 마스크팩을 본격적으로 개발하게 된 계기는 초등학생인 동생 때문이었다. 어머니를 따라 마스크팩을 하고 싶어 하는 동생을 보며 제형부터 시작해 어린이들을 위한 디자인까지 고려한 제품인 ‘마이팩’을 출시하게 되었다”
 
회사 소개를 해준다면?
“화락코스메틱의 ‘화락’은 화할 화(和)와 꽃 화(花), 그리고 화장품의 ‘화(化)’의 의미에 즐거울 락(㦡)을 합친 의미를 담았다. 이에 맞게 자연의 힘으로 다양한 자연 유래 원료들을 조화롭게 화합해 화장품에 즐거움을 보여주려고 한다. 대구한의대학교에서 화장품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의 독창적인 능력을 바탕으로 품질은 좋으면서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제품들로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첫 발걸음이 앞서 언급한 ‘마이팩’이고, 핸드크림과 썬크림, 한방 버블 샴푸 등도 개발해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
 
 
‘마이팩’은 화학첨가물을 배제하고 아이들이 좋아할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이 가미된 마스크팩이다. ⓒ화락코스메틱
‘마이팩’은 화학첨가물을 배제하고 아이들이 좋아할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이 가미된 마스크팩이다. ⓒ화락코스메틱

 

‘마이팩’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소개해 준다면
“어린이들에게 자극이 없는 목화 시트지로 구성되었고, 에센스 역시 사실상 물이라고 표현해도 될 정도로 순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이로 인해 야외 활동 후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고, 일반적인 흰 시트 대신 아이들이 좋아할 캐릭터를 담아내 가족이 함께 즐길 수도 있는 마스크팩이라 소개하고 싶다. 마이팩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어린이 코스메틱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방향성을 설정한 상태다”
 
어떤 아이덴티티를 담고 회사를 운영하고자 하는지?
“기능성과 안전성, 안정성을 두루 갖춘 좋은 품질의 제품을 보다 낮은 가격으로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화장품 사용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싶다. 아울러 마이팩 제품을 회사가 위치한 경산시를 비롯한 지역의 어린이집에 기부도 하고 있는데, 경산시가 화장품 산업의 허브로 도약하는 데 있어 청년 창업가로서 역할을 맡고자 한다. 실제 대구한의대 삼성캠퍼스 내에 경상북도 화장품 공동 브랜드 ‘클루앤코’의 안테나샵을 위탁 운영하며 우리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 경북 지역 화장품 기업들과 함께 상생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대학생의 열정과 화장품 전공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화락 코스메틱. (왼쪽부터 마케팅 팀 최수정, 디자인 팀 주가영, 마케팅 팀 봉윤서, 이예진 창업교육센터 선생님, 이수찬 대표, 박진성 창업교육센터 선생님, 경영 및 제품 개발팀 신나경, 브랜드 매니저 안혜영, 마케팅 팀 김고운. 이외 사진에 나오지 않은 전략 마케팅 팀 김소연, 김예림, 제품 연구 및 개발팀 이수진 학생)사진=손보승 기자
대학생의 열정과 화장품 전공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화락 코스메틱. (왼쪽부터 마케팅 팀 최수정, 디자인 팀 주가영, 마케팅 팀 봉윤서, 이예진 창업교육센터 선생님, 이수찬 대표, 박진성 창업교육센터 선생님, 경영 및 제품 개발팀 신나경, 브랜드 매니저 안혜영, 마케팅 팀 김고운. 이외 사진에 나오지 않은 전략 마케팅 팀 김소연, 김예림, 제품 연구 및 개발팀 이수진 학생)사진=손보승 기자

 

창업가로서의 철학도 전해준다면?
“팀원들이 대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보니 꾸준함을 강조하고 있다. 제품을 만들고 매장도 운영하고 있지만 학생이라는 신분도 있기 때문에 더욱 책임감을 가지자고 말한다. 약리학과 소재학, 식품생명공학 전공 학생들이 배운 각자의 지식과 능력을 담당하는 팀에 맞게 회사 운영에 활용하고 있어 여느 기업 못지않은 운영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이 자리를 통해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아직 부족한 점도, 배워야 할 점도 많은데 학교에서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님을 비롯하여 경영이나 마케팅 측면에서 김기근 교수님과 강현재 교수님, 김상지 교수님께서 조언을 해주시고 있고, 창업 활동에 있어서는 창업지원팀의 박진석 팀장님과 손은정 선생님, 박진성 선생님, 이예진 선생님께 많은 부분을 배우고 있다. 또한 창업가로 발돋움하는 데 있어 여러모로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든든한 우상 같은 존재인 아버지께도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다”
 
 
이수찬 대표는 어머니를 따라 마스크팩을 하고 싶어 하는 어린 동생을 위한 마음으로 제품 개발을 시작했다고 한다.
이수찬 대표는 어머니를 따라 마스크팩을 하고 싶어 하는 어린 동생을 위한 마음으로 제품 개발을 시작했다고 한다. ⓒ화락코스메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70-8787-89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빅텍미디어 주식회사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정찬민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1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