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김갑찬 기자]
엄마의 마음을 담다, '분식 마마'
끝모를 코로나 팬데믹 속 외식 산업은 직격탄을 맞았다. 하루가 멀다고 외식 산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의 폐업 소식이 안타까움을 더한다. 그럼에도 이른바 ‘맛집’이라 불리는 곳들은 코로나 시대에도 여전히 자신만의 존재감을 뽐낸다.
그렇다면 코로나도 막지 못하는 맛집의 조건은 무엇일까? 외식 산업의 레드오션이라고 불리는 분식업에서 엄마의 마음을 담은 신규 브랜드 론칭으로 그 답을 제시하고자 한다.
분식마마 측은 “우리아이에게도 마음편히 먹일수 있는 건강한 분식이 하나 정도 있으면 좋겠다는 엄마의 마음으로 해당 브랜드를 런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분식마마 이유진 대표 역시 “전국의 분식을 직접 다니며 먹어보고 연구하여 이 사업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엄마의 마음을 담아 분식마마의 김밥은 비트와 마키베리를 사용하여 천연색을 입힌 콩나물을 사용하고 겉보리, 흰강낭콩, 멸치액젓을 달여 만든 수제 소금을 사용하였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100명의 손님이 한번씩 오는 분식집이 아닌 1명의 손님이 100번 올수 있는 분식집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분식마마는 부산 2호점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자료제공=마이다스손컴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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