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김갑찬 기자]
꿈꾸는 리더의 사고력 놀이터 ‘2019 코딩 여름캠프’ 개최

꿈꾸는 리더의 사고력 놀이터 ‘2019 코딩 여름캠프’가 7월 28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주 일요일 총 4회에 걸쳐 대전대학교 융합과학관에서 진행된다. 대전대 산학협력단과 BSN 밥상뉴스, 리더코딩메이커센터, 비트브릭이 주최하는 이번 캠프는 ‘장애인과 함께 사는 세상’을 주제로 매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열린다.
이번 캠프는 2015 교육개편으로 도입된 코딩 과목을 학습으로만 받아들이지 않고, 미래 진로의 한 부분으로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며 단순히 일회성 체험으로 그치지 않기 위해 주변과 사회와 밀접한 주제를 토대로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재 재학중인 전공 학부 학생들과 멘토를 이루어 즐겁게 체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2019 코딩 여름캠프’에서는 학생들이 손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멘토 대학생 1명과 학생 3명이 한 팀을 이뤄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문제를 코딩으로 해결해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비트브릭 키트를 바탕으로 기초교육과 주제별 프로젝트 기획 및 완성, 팀별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한다.
캠프 참가자 전원이 완성한 작품은 9월 28~29일 대전대 융합과학관에서 열리는 ‘2019 창의메이커코딩 경연 페스티벌’에 전시된다.
리더코딩메이커센터 허혜련 대표는 “이번 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멘토를 롤모델 삼아 미래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자 합니다. 또한, 조별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컴퓨팅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과 회차별 주제를 통해 정보 습득 능력 및 토론, 발표 능력이 향상되길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제공=리더코딩메이커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