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아큐브, 'CES 2020' 참가 통해 글로벌 시장 개척
크레아큐브, 'CES 2020' 참가 통해 글로벌 시장 개척
  • 손보승 기자
  • 승인 2020.01.16 1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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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크레아큐브, 'CES 2020' 참가 통해 글로벌 시장 개척
 
 
사진제공=쉬프트베리
사진제공=크레아큐브

 

블루투스 매쓰 엑설사이즈 토이(Bluetooth Math Exercise Toy)의 제조사인 크레아큐브(대표 이정호)는 지난 7~10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글로벌 최대 IT 전시회 ‘CES 2020’에 참가해 글로벌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았다고 전했다.
 
경기도와 용인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서 크레아큐브는 주력제품인 크레아큐브에 관람객들과 글로벌 바이어들의 러브콜 뿐만 아니라 각계 주요 인사의 호평이 쏟아졌다고 밝혔다.
 
4일간 라스베가스 샌즈 엑스포에서 유레카관에 참가한 크레아큐브는 이번 행사에서 미국 뿐 아니라 캐나다, 멕시코, 유럽 등에서 온 현지 미디어, 엑셀러레이터, 업계관계자, 관람객 등 수천명이 다녀갔다고 전했다.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도 크레아큐브의 부스를 찾아 많은 관심을 보였다.사진제공=쉬프트베리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도 크레아큐브의 부스를 찾아 많은 관심을 보였다. 사진제공=크레아큐브

 

현지 전문 매체 취재 뿐 아니라, 2006년 구글이 선정 최고의 미래학자로 꼽힌 토마스 프레이의 찬사, 그리고 론칭을 앞두고 있는 미국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와 ’인디고고‘에서도 서로 크레아큐브를 론칭시키려는 경쟁이 연출되기도 할만큼 글로벌 기업들에 러브콜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국내 글로벌 기업들의 수장들도 눈여겨 보며 부스를 다녀갈 만큼 성장 및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크레아큐브‘를 직접 보고 체험한 대다수의 방문객은 기존에 없던 컨셉과 아이디어로 아이들의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기술에 놀라운 반응을 보였으며, 실제로 현장에 사전에 공수한 샘플이 전량 매진될 만큼 많은 관심을 보였다. 크레아큐브 관계자는 “이번 CES에서도 크레아큐브의 독보적인 참신성, 성능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자사의 역량과 노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빛을 발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정호 대표는 “크레아큐브는 현장에서 태국 및 캐나다의 바이어로부터 계약을 체결했을 뿐 아니라, 일본, 프랑스, 캐나다, 영국 등 글로벌 시장의 주요 디스트리뷰터와 협업을 협의한 만큼 이번 CES행사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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