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김남근 기자]
아이디자인랩, 실효성 중심의 프리미엄 기업교육 서비스 ‘프로업’ 론칭
디지털 토큰 보상 기반 사용자 중심 교육 큐레이션 플랫폼인 프로스쿨(PRO SCHOOL)을 운영 중인 교육 콘텐츠 전문회사 아이디자인랩(대표이사 김태영)이 기업교육 서비스를 본격 추진함에 따라, ‘프로업’ 서비스를 1월 17일 정식 론칭할 계획임을 밝혔다.
김태영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에게 필요한 인재는 창의적인 방법으로 문제해결 방식에 접근해서, 효과적으로 자원을 활용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며 “프로업은 기업에 전문화된 교육 서비스를 바탕으로 ‘프로를 프로답게 역량을 향상시킨다’, ‘챌린저를 프로로 육성시킨다’라는 미션과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프로업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는 총 3가지이다.
첫째로, 프로업만의 강사 선발과 Action learning 기반의 콘텐츠 R&D 방식을 통해 철저하게 검증된 교육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강사와 협력을 통해 개발한 교육은 실무자, 교육담당자, 교육전문가 집단의 파일럿 테스트를 거처 프로업의 데이터베이스로 입력이 된다.
둘째로, 기업교육 담당자들이 회사 내 교육을 위해 전화로 문의를 해야 하는 절차적인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홈페이지 내 교육 제안서 요청을 통해 편리하게 솔루션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마련하였다. 또한, 레퍼런스 체크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만큼 ‘프로업’에서는 교육 프로그램 정보와 실제 진행되었던 교육 후기를 ‘수치화된 데이터’로 제공하고 강사들에 대한 교육평가 및 실제 진행했던 기업교육 담당자들의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셋째로, 기업교육담당자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정기적인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본 세미나는 초청에 의해서만 참석이 가능하고, HRD 관련 최신 소식과 교육 트렌드에 대해 기업교육담당자들이 직접 들어보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로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첫 번째 세미나는 2월 중순경에 오픈될 계획이다.
김 대표이사는 “‘프로업’ 서비스를 기반으로 국내 많은 지식인이 효과성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동반자로서 역할을 하고 나아가 기업에서 필요한 인재 육성에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 비즈니스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성인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아이디자인랩의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