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활에 가치를 더해드립니다”
“당신의 생활에 가치를 더해드립니다”
  • 손보승 기자
  • 승인 2017.11.05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당신의 생활에 가치를 더해드립니다”

 

국내 최고의 주방용품 기업을 꿈꾸다

 

 

 

스티브 잡스는 ‘디자인은 겉모습에 불과한 게 아니라 제품의 전체적인 기능과 사용자 경험과 관련되어 있다’는 말을 남겼다. 이처럼 제품의 기능성과 심미성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 디자인의 중요성은 날로 부각되고 있다. 잘 완성된 디자인은 사용자가 명료하게 제품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더불어 제작 단계에서부터 다양한 가치가 어우러지기에 디자이너에게는 사용자와 소재, 제품의 아이덴티티에 대한 깊은 고민이 요구된다.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도마, ‘마몽:플레이트(maammon:plate)’


이로 인해 ‘디자인적 사고(思考)’를 의미하는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의 개념이 대두되면서 단순히 제품의 외관에만 관심을 갖던 디자인은 ‘사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모든 것’에 적용되는 흐름이다. 이는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려면 인간에 대한 더욱 깊이있는 이해가 필요하다는 결론으로 이어진다. 이를 위해 전문가들은 사용자가 무엇을 원하고 그들의 생활에 무엇이 필요한지를 이해해서 개발의 원동력으로 삼는 혁신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원목제품 디자인 전문기업 메사스타 디자인(대표 오성훈)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디자인을 통해 이용자의 생활에 가치를 더 해주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신생 스튜디오다. ‘ADD MORE VALUE TO YOUR LIFE’이라는 모토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원목 주방용품 및 주방가구 제품 개발 및 주방 리모델링과 같은 디자인 매니지먼트 활동을 통해 점차 이름을 알려나가는 중이다. 현재 메사스타가 집중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마몽:플레이트(maammon:plate)’다. 핀란드어로 ‘엄마의’라는 뜻을 품은 ‘maammon’이라는 단어에서 유추할 수 있듯 ‘세상에서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엄마의 도마’를 지향하는 제품이다. 세계적 청정지역으로 꼽히는 미국 북동부 오하이오주(州)에서 햇살을 머금고 자란 최고급 수종인 ‘블랙 월넛(Black Walnut)’과 ‘하드메이플(Hard Maple)’을 재료로 북유럽풍의 미니멀한 디자인이 가미됐다. 크기별, 색깔별 구성과 건조를 위한 ‘마몽:크래들’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처럼 높은 기능성과 제품에 담긴 가치는 많은 고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스튜디오의 성장 원동력이 되고 있다.
 

  오성훈 대표는 “소비자 고발 프로그램에서 1급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가 다량 들어간 집성목 도마가 시중에 유통된다는 사실을 목도하고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며 “마몽:플레이트는 100% 호두 오일로 마감하는 등 제작 과정에서 어떠한 화학적 처리방법도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해도 되는 자연의 도마라고 일컫고 싶습니다”고 힘주어 말했다.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으로 소통하는 스튜디오 될 터

메사스타 디자인은 그동안 다양한 경험을 통해 디자이너로 역량을 키워 온 오성훈 대표의 노하우가 잘 녹아든 기업이다. 중앙대학교에서 산업디자인을 전공한 그는 LG전자 디자인센터의 HE(Home Entertainment) 디자인 연구소에서 실무 역량을 쌓으며 10년간 활동했다. 오 대표는 “회사생활을 하며 집에 있는 가구들을 직접 디자인하며 목공을 취미활동으로 삼았는데, 그 과정에서 원목이라는 소재가 가진 매력에 강하게 이끌렸습니다”고 전했다. 이후 그는 디자인에 대한 열망을 표출하고자 한걸음 더 과감한 도전을 시작하고자 선임연구원 자리를 박차고 나와 올해 초 회사를 설립했다. 그는 대기업 재직 당시의 분업화 된 환경에서 벗어나 기획과 디자인, 제작은 물론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감당해야 하는 점이 쉽지는 않았다고 토로했다. 하지만 오 대표는 메사스타의 디자인 색깔을 인정해주는 클라이언트와 고객의 긍정적인 피드백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점차 제품 라인업을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그는 물건만 파는 것이 아닌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사용하며 상호교감을 통해 경험을 축적할 수 있는 디자인 편집샵 구축으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다는 꿈도 알렸다.
 

  이처럼 오성훈 대표는 기업가이자 디자이너로 착실한 단계를 밝으며 성장하고 있다. 원목 제품 시장의 성장세와 시대적 화두로 떠오른 ‘미니멀리즘’ 열풍은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의 요소를 더한 디자인으로 궁극적인 삶의 질을 개선시키고자 하는 메사스타의 가치와도 잘 연결된다. 오성훈 대표는 자신의 철학에 대해 “조형은 미니멀하지만 그 제품에 녹아든 가치와 소비자가 얻을 수 있는 경험은 제품에 풍부하게 녹여내는 것이 가장 좋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고 피력하며 “제조사가 소비자를 배려한다는 느낌이 담긴 디자인으로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주방용품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메사스타를 한국의 ‘죠셉죠셉’으로 만들고 싶다며 말을 맺었다. 영국에서 탄생한 죠셉죠셉은 사려 깊은 디자인과 생동적인 칼라, 다양한 기능의 제품으로 인정받는 세계적인 디자인 주방용품 기업이다. 오성훈 대표의 확고한 신념과 열정이 있기에 업계의 활력소를 더하며, 궁극적으로 명문기업으로 뿌리내릴 메사스타 디자인의 밝은 미래가 머지않아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70-8787-89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빅텍미디어 주식회사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김광성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