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필 4월 7~9일 국회 개방 '국민의봄, 국회의봄' 행사 진행
국회는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을 맞아 오는 4월 7일부터 9일까지 국회 잔디마당에서 『2017 국회개방행사』 ‘국민의 봄, 국회의 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봄꽃 축제기간 동안 국회를 방문하는 국민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선사하고 휴게시설 등을 설치해 국회를 국민들의 힐링 공간으로 제공한다.
행사기간 중 정세균 국회의장은 '국회의장과의 만남, The 특별한 봄톡 토크콘서트'에 참석 '사람 정세균'에 대한 진솔한 모습과 의장으로서 숨겨진 고충, 20대 국회의 성과 등을 소개하는 한편, 국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청년에게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청년 아티스트에게 무대공연 및 버스킹 공연을 통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 '인생사진 포토존 투어', '미니 에코파우치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및 '라떼 아트 체험' 행사 등 연인·가족 단위의 국민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아울러 국회의원회관 2층 제2로비에 20대국회 홍보관을 마련, 20대국회의 성과 등을 소개하고, '국회의장석 포토존', '국회의사당 종이모형 만들기', '국회의원 배지 만들기'등 각종 체험행사와 함께 꽃차, 기념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정 의장은 "이번 봄꽃축제를 통해 국회가 국민과 소통하는 친숙한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어려운 시기에 국민 여러분께 힘과 희망을 드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슈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