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걸그룹 페리블루 X 써밋플레이 글로벌 리믹스 콘테스트 개최
글로벌 음악플랫폼 ‘써밋플레이‘(SummitPlay)가 전세계 작곡가들을 대상으로 한 걸그룹 페리블루의 앨범 ‘Everthing is you 리믹스 콘테스트’를 진행한다.이번 콘테스트는 페리블루의 싱글앨범인 “Everthing is you를 작곡가들이 자유롭게 편곡을 하는 대회로 진행이 된다.
주최 측인 페리블루는 "페리블루는 팀 구호 “Make OurSelves” 와 같이 멤버 모두가 직접 제작 과정에 참여하는 그룹으로, 이번 써밋플레이 Remix Contest를 통해 재해석된 페리블루의 노래와 여러 작곡가분들을 만나 볼 수 있어 더욱 기대됩니다.”라고 참가자들을 향한 메시지를 전했다,해당 리믹스콘테스트 우승곡은 써밋플레이에서 발매가 진행되며, 써밋플레이 제휴매장을 통해 홍보가 될 예정이다.
전 세계 작곡가들이 자신의 음악을 발표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인 써밋플레이는 이번 리믹스콘테스트를 통해 국내외 작곡가들에게 더 큰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케이팝(K-POP) 음악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해외에 있는 작곡가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케이팝 음악을 리믹스해보거나, 해외 아티스트의 음악을 케이팝 형식으로 리믹스 된 곡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지금까지 써밋플레이는 이벤트로 다양한 아티스트와 콜라보하여 리믹스콘테스트를 진행해 왔다.
콘테스트 우승자들에게는 상금과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며, 이번 써밋플레이 글로벌 리믹스 콘테스트의 참여 기간은 이달 29일까지로, 작곡가들은 이 기간 동안 자신의 리믹스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리믹스 콘테스트를 통해 써밋플레이는 국내외 작곡가들의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음악 시장의 교류를 촉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 이벤트와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음악 팬들과 아티스트들을 연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