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3대 효소를 한 포에 담다
대한민국 3대 효소를 한 포에 담다
  • 김갑찬 기자
  • 승인 2024.01.3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김갑찬 기자]

 

대한민국 3대 효소를 한 포에 담다

- 프리미엄 효소의 대중화가 목표
- 다채로운 개성을 녹여낸 브랜드의 완성, 주식회사 컬러풀데이즈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시작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이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이처럼 건강관리는 물론 먹는 즐거움까지 놓치지 않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다양한 신규 먹거리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부터 저마다의 존재감을 어필 중이다. 효소 역시 마찬가지다. 얼마 전까지도 미용과 다이어트에 관심을 둔 일부 20~30대 여성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퍼진 효소의 가치. 이제 효소의 대중화를 넘어 프리미엄 효소 브랜드의 본격적 시작을 알리고자 하는 지화효소의 등장이 관련 산업에서도 남다른 의미로 다가오는 이유이다.     

사진=김갑찬 기자
사진=김갑찬 기자

 

 

꽃보다 아름다운 당신에게, 명품 ‘지화효소’
우리가 명품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불과 얼마 전까지도 명품은 사치라며 특정 부유층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이 존재했다. 반면 최근 명품을 바라보는 소비자의 시선은 확연히 달라졌다. 가치 소비에 집중하며 명품 산업은 그 어느 때보다 호황이며 젊은 세대는 물론 10대 청소년들에게도 명품 하나쯤은 필수인 시대가 됐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명품에 열광하며 오픈런도 마다하지 않는 것일까? 이유는 분명하다. 단순히 유명 디자이너가 고급 소재를 사용해 비싸게 판매하는 것만으로 명품의 가치는 완성되지 않는다. 보이는 모습 이외에 해당 브랜드가 지향하는 스토리와 철학, 그리고 보이지 않는 디테일과 플러스알파가 대중에게 강렬함으로 전달되기 때문이다. 이는 건강 기능 식품 산업 특히 효소 관련 제품에서도 마찬가지다. 물론 저마다 자신들의 차별화와 경쟁력을 앞세우고 있으나 김경진 대표 역시 대한민국 3대 효소를 모두 담아낸 올인원 효소인 ‘지화효소’ 론칭하며 본격적인 명품 효소 브랜드의 시작을 알렸다. 건강 기능 식품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며 감동과 진심으로 시나브로 소비자에게 스며들고자 하는 그의 효소 이야기를 함께하고자 서둘러 질문을 이어갔다.

회사 설립 이력이 다소 생소하다
“개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브랜드로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들고 싶다는 바람을 담아 지난 9월 주식회사 컬리풀데이즈를 설립했다. 효소계의 정관장, 효소계의 에르메스를 목표로 하는 명품 효소브랜드 ‘지화효소’가 회사의 첫 브랜드다. 사실 회사 설립 전 국내 건강 기능 식품 대표 기업 중 하나인 ㈜뉴트리원에서 전략 기획 팀장으로 근무했으며 좋은 기회로 사내 벤처 프로젝트 투자를 받아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었다.”

회사의 첫 브랜드로 ‘효소’를 선택한 이유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4년 정도 뉴트리원에서 전략 기획 팀장으로 일하며 향후 건강 기능 식품으로서 ‘효소’의 시장 가치를 높게 평가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건강 기능 식품의 트렌드에서 이제 조금씩 존재감을 알리고 있는 ‘효소’가 유산균, 루테인, 단백질처럼 대중적 니즈를 충족하기 충분하다는 판단이었다. 더불어 뉴트리원의 기존 비즈니스 모델과도 겹치지 않은 부분이었고 그동안 제가 사내에서 이뤄온 성과와 기여도를 인정받아 벤처 투자를 받을 수 있었다.”

효소의 우리 몸에 전하는 순기능은
“효소의 장점을 강조하기에 앞서 일본인의 장수 비결이 언급하고자 한다. 일본인의 발효 식품 소비율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높으며 소식이 일상적이다. 따라서 신체의 에너지 총량 중 소화 에너지가 사용되는 비율이 낮을 수밖에 없으며 이는 건강과 장수로 이어졌다. 효소의 순기능도 이와 맥락을 함께한다. 대효 식품 중 대표로 꼽히는 효소는 소화 효율을 높여주는 효과가 탁월하며 꾸준히 섭취한다면 소화효율 개선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한 삶을 넘어 장수가 가능하다. 더불어  효소는 생명에 필요한 모든 에너지 활동을 매개하는 촉매이기에 충분하지 못하다면 인체의 조절과 항상성 결핍을 유발한다. 특히 30대 이후 우리 몸의 효소는 50% 이하로 줄어들며 결국 소화불량, 대사량 감소 등으로 이어져 체중 증가를 야기한다.”

 

 

지화효소만의 차별화가 있다면
“최근 SNS 중심으로 젊은 여성 사이에서 효소 열풍이 뜨겁다.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나다는 입소문이 전해지면서다. 물론 지화효소 역시 다이어트와 체중 감량에 도움을 된다. 다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30대 이후에는 체내 효소 비율이 급격히 줄어들기에 20~30대를 위한 다이어트 목적보다 중장년층을 위한 건강관리에 포커스를 두고자 했다. 특히 단가와 제품 가격이 높아지더라도 프리미엄 명품 효소의 완성을 위해 현미​로 대표되는 12종의 곡물, 브로멜라인(파인애플 효소) 및 과일채소 28종, 디톡스/다이어트로 유명한 콤부차​ 발효원액까지 대한민국 3대 효소를 올인원으로 담아냈다. 더불어 지화 효소는 건강한 장내 환경조성과 체내독소제거, 영양흡수개선을 위하여 모든 노하우를 담아냈다. 더불어 지화효소는 기능적인 부분 이외에도 저분자 기술을 활용해 입자 분말이 곱기에 먹기 편하며 분유를 함유해 맛도 뛰어나다. 이러한 이유들로 지화효소는 출시 5주 만에 손익분기점을 넘어섰고 반품률도 지금껏 0%를 유지하며 짧은 시간 소비자들에게 확고한 존재감을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주식회사 컬러풀데이즈(지화효소) 김경진 대표는 “1인 벤처 스타트업 운영자로서 지난 시간들이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늘 곁에서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았던 감사한 분들이 큰 힘이 됐고 이 자리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대한민국 3대 효소를 모두 포함한 명품 효소의 완성이라는 사명감과 자부심으로 프리미엄 효소 브랜드의 새로운 기준을 완성 후 또 한 번 좋은 기회로 저의 이야기를 이슈메이커에서 함께하고 싶습니다”라는 진심을 전하며 인터뷰를 마치고자 했다.

이슈메이커 김갑찬 기자 kapchan17@issuemake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70-8787-89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빅텍미디어 주식회사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김광성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