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을 위한 일상의 밸런스를 찾다
건강한 삶을 위한 일상의 밸런스를 찾다
  • 김남근 기자
  • 승인 2022.01.2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김남근 기자] 

건강한 삶을 위한 일상의 밸런스를 찾다 

 

이보희 ㈜홀블렌딩 대표사진=김남근 기자
이보희 ㈜홀블렌딩 대표
사진=김남근 기자

 - 약사가 만들어 믿고 즐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 건강한 내가 일상이 되도록

즐겁게 건강을 관리한다는 뜻인 ‘헬시플레져(healthy pleasure)’가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핵심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신체의 단련은 물론 식단 관리와 정신건강 관리에 ‘즐거움’이라는 요소가 핵심으로 여겨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즐거움이라는 요소를 활용해 건강 관리를 위한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헬시플레져’에 집중하는 기업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그중 ‘Plant-based and Balanced Life’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헬시플레져의 가치를 유연하게 전달해나가고 있는 ㈜홀블렌딩(대표 이보희/이하 홀블렌딩)을 이슈메이커가 만나보았다. 

 

반갑습니다. 홀블렌딩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홀블렌딩의 대표 이보희입니다. 홀블렌딩은 ‘Plant-based and Balanced Life’를 위한 헬시플레져 상품을 기획하고 만들어나가고 있어요. 고객과의 접점에서 홀블렌딩의 가치를 유연하게 전달하고 알리고자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제품을 통해 실현하고자 100%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를 개발해 다양한 상품군을 구성해놓았어요.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서 영양과 맛 모두 만족할 수 있게 개발했습니다. 운동하는 이들만을 위한 전유물로서의 단백질 파우더가 아닌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맛있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형태로 개발했다는 것이 우리만의 자랑이죠. 인공적인 성분을 모두 배제하고 오로지 자연유래 원료만을 사용했기에 쉐이크는 물론 빵을 굽거나 쿠키를 만들 때, 샐러드드레싱 등 다양하게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SNS를 통해 다양한 레시피들이 공유되고 있기도 합니다. 현재 온라인 스토어는 물론 병원과 약국, 비건 카페 등에서 파우더가 활용되고 있고, 최근에는 해외 박람회에 참가해 많은 바이어의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약사 출신이시라 들었습니다.
  “창업 전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약제부 항암조제실에서 근무하기도 했고, 약국을 직접 개국하기도 했었어요. 그러다 육아로 인해 약 3년간 현장을 떠나있었죠. 그렇게 육아에 집중하던 중 제 몸에 생기는 변화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누구보다 운동과 건강에 관심이 많았던 저였기에 육아를 하며 규칙적이지 못한 생활과 식습관 등으로 건강이 망가져 가고 있음을 느끼게 됐죠. 불현듯 항암제 조제 약사로 근무했을 당시 암 환우분들 중 젊은 분들도 많았고, 이들의 암이 단순히 노화에 의한 질병이 아니라고 생각했던 것이 생각났습니다. 저 역시 이러한 틀에서 자유롭지 않을 것이라는 불안과 함께요. 그래서 건강을 보다 심도 있게 관리해나가기 시작했고, 약에 대한 저의 지식과 건강관리에 대한 경험을 합쳐 제가 느꼈던 건강의 위기를 다른 이들이 겪지 않고, 건강의 밸런스를 잡는 데 도움을 주고 싶어졌습니다. 마침 우연히 ‘넥스트라이즈’라는 스타트업행사를 보게 되었고, 그곳에서 가슴이 뛰는 경험을 하게 되어 본격적으로 사업을 구상해 홀블렌딩을 창업하게 됐습니다. 이후 정부과제에 선정되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약국 개국 경험은 있지만, 스타트업 창업은 처음이기에 힘든 점도 많았을 것 같습니다.
  “사실 20대 초반에 상품을 소싱해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사업을 했던 경험은 있었어요. 하지만 당시는 1인 기업이었고, 지금의 스타트업 창업과는 전혀 다른 분야였죠. 약사로서의 활동도 그렇고 그동안의 경험이 정형화된 회사 생활이 아니었기에 창업 초기 기업의 시스템을 확립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와 함께 육아를 병행하고 있어 물리적인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점도 어려움 중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팀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함께 업무를 볼 수 있는 툴을 만드는 데 많은 공을 들였고, 다행히도 멋진 팀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으로 이제는 많이 익숙해졌습니다. 현재는 협업툴을 통해 팀원들과 유연하게 소통하며 시간,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홀블렌딩은 ‘Plant-based and Balanced Life’를 위한 헬시플레져(healthy pleasure) 상품을 기획하고 만들어나가고 있다.ⓒ ㈜홀블렌딩
㈜홀블렌딩은 ‘Plant-based and Balanced Life’를 위한 헬시플레져(healthy pleasure) 상품을 기획하고 만들어나가고 있다.
ⓒ ㈜홀블렌딩

 

홀블렌딩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처음 상품을 개발할 당시부터 홀블렌딩이 ‘상품을 판매하는 기업’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건강한 가치를 공유하는 브랜드’라고 생각해왔죠. 음식과 운동, 수면, 그리고 마인드라는 네 가지 밸런스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만들고, 그 위에 스토리가 담긴 콘텐츠를 얹어 상품을 기획하고 만들어나간다는 것이 홀블렌딩의 핵심 가치이자 경쟁력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2022년도 이후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먼저 홀블렌딩에서는 약 10여 종의 상품군을 추가해 건강기능식품 영역으로의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제품의 판매도 중요하지만, 고객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의 확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고요. 이를 통해 많은 이들이 삶의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더불어 약사 출신의 CEO로서 약 뿐만 아니라 건강식품을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복합적으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객님들께 다가갈 것입니다. 신체와 정신의 건강을 아우를 수 있게 다양한 시도를 펼쳐나가는 홀블렌딩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70-8787-89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빅텍미디어 주식회사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김광성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