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김갑찬 기자]
문형석 원장, 제9회 메디컬 에스테틱 사이버 아카데미 강연자로 초청
국내 최초 전문 피부/성형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인 메디컬 에스테틱에서는 ‘메스컬 에스테틱 사이버 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관련 의료 산업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함께 해왔다. 최근 9회를 맞이한 이번 강연의 주인공은 삶의 질을 높이며 만족을 전해주도록 넓은 스펙트럼을 가진 의사가 되고 싶다는 인천 뮤즈클리닉 문형석 원장이었다.
문 원장은 이번 강연에 앞서 현재 사용하는 피코 레이저의 견해와 가이드라인 등을 소개하는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이어진 메디컬 에스테틱 사이버 아카데미(MACA)에서는 ‘레이저 피부치료의 완성도를 높이는 마지막 퍼즐 Er:YAG 레이저’라는 주제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강의에서 문형석 원장은 피코레이저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피코 레이저를 피코 프락셔널 레이저 등 다른 방향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했는데, 그런 면에서 피콜로 프리미엄 레이저가 가장 뛰어났다. 특히 피코 프락셔널 빔을 크리스털에 직접 찍은 걸 보여준 곳이 피콜로밖에 없었다.”며 현재 색소 뿐만 아니라 모공, 흉터, 재생 쪽으로도 많이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그는 로터스의 장점은 열 손상을 최소화하는 “울트라 숏펄스(Ultra short pulse)”라며 색소치료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어븀야그 레이저라고 강조하기도 했고 “보통 환자분들이 의미 없이 토닝만 하는 경우가 많이 안타까웠다”라며 본원의 치료 사례들과 함께 어븀야그레이저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마지막으로 문형석 원장은 같은 레이저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모두 같은 결과를 낼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피부에 사용하는 레이저이니만큼 병원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자료제공=인천 뮤즈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