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김남근 기자]
하이틴 판타지 웹드라마 ‘어서오세요, 마녀상점’ 러브콜 쇄도 등 고공행진 중
지난 9월 유튜브 ‘대나무숲TV’와 네이버 V LIVE 오리지널 웹드라마로 공개된 밤부네트워크 제작 웹드라마 ‘어서오세요, 마녀상점’이 유튜브 기준으로 800만뷰를 돌파하고 천만 웹드라마 대열에 합류하기 직전임과 동시에 CJ ENM 투니버스TV에 특별 방영 되는 등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웹드라마 ‘어서오세요, 마녀상점’은 파일럿 시리즈가 인기를 얻어 본편을 제작한 만큼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가 절묘한 하모니를 이뤄 고민을 해결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통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특히, 기존 하이틴 웹드라마와 달리, ‘마녀상점’과 ‘마녀’라는 판타지 요소를 넣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 바로 이 점 때문에 기업과 해외에서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어서오세요 마녀상점에 등장하는 ‘마녀상점’의 경우 다양한 소원이 이루어주는 아이템들이 존재하고, 해당 아이템들은 실존하는 기업들의 상품 또는 서비스가 PPL로 사용되는 등 미디어커머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작품임과 동시에, 제작지원에 참여했던 기업들의 매출 증가로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또한, 19년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진행한 ‘글로벌 콘텐츠 콘퍼런스’ 행사에서 해외 바이어 80여 개 사를 상대로 피칭 쇼케이스를 열고, 20년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포맷마켓 중 하나인 MIPFORMATS에 초대된 작품인 만큼 후속 시리즈에 대해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향후 밤부네트워크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