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정답이 필요할 때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정답이 필요할 때
  • 손보승 기자
  • 승인 2019.10.0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정답이 필요할 때

 

 

사진=손보승 기자 / 장소제공=2bottle
사진=손보승 기자 / 장소제공=2bottle

 

기업은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한다. 따라서 이들에게 광고는 구매자를 창출하는 창구가 된다. 소비자에게 자신을 소구(訴求)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시켜 구매를 유발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어떤 방법이 효과적이냐는 것이다. 문제해결에 있어 매체광고는 너무나 다양하고 광고주들이 처한 상황 역시 저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광주 최초의 택시 영상광고, ‘비디오-10’

오투스퀘어는 광고 채널과 콘텐츠에 대한 명확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클라이언트와의 상생 추구를 통해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는 마케팅 전문 스타트업이다. 그들은 최근 ‘비디오-10’이라는 플랫폼을 론칭해 광주 지역 최초의 택시 영상광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기업을 이끌고 있는 표성용 대표를 만나 운영 철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마케팅 브랜드를 구축하게 된 계기가 있었는지

“유통 사업을 하면서 해외의 다양한 아이템을 국내에 소개하기 위해 광고를 자체 기획하는 일이 잦았는데, 이를 통해 자연스레 체득된 온라인 마케팅 역량이 기반이 되어 해당 분야로 사업화가 이뤄지게 되었다. 아울러 그 과정에서 온라인에 국한되지 않고 어떤 광고를 해야 차별화 된 효과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한 분석을 하게 되었고, 우리가 내린 결론이 ‘영상’이었다. 그리고 이를 어디에 송출하느냐에 대한 독특한 매체를 찾는 과정 속에서 ‘비디오-10’을 구축하게 됐다”

 

정답은 택시 영상광고였는데

“그렇다. 이미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서울과 인천, 대구 등에서는 이미 시행되고 있는 방식이기도 하다. 비디오-10은 광주 최초로 진행되는 택시 영상광고 플랫폼으로 택시 조수석 헤드레스트 뒤편에 모니터를 매립해 승객이 광고영상을 보는 방식이다. 한정된 공간에서 영상을 시청하는 거라 접근성이 좋아 강하게 각인될 수 있고 다른 매체에 비해 날씨의 영향도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창출해 광고주들은 브랜드 인지도 상승이나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자체적으로 동종업계의 경우 박리다매 대신 4개로 제한해 광고주들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자 한다. 현재의 광주 지역을 발판삼아 향후 여수와 전주, 제주까지 지역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보이스피싱 범죄에 노출된 노년층들이 피해 과정에서 택시로 이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경찰청과의 협력을 통해 이에 대한 예방 광고를 무료로 송출하고자 한다. 아울러 실종아동 찾기와 같이 무엇보다 ‘골든아워’가 중요한 긴박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관련 영상을 비디오-10을 활용하는 택시를 통해 노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공익적인 측면에서도 지역사회에 공헌하려고 한다”

 

 

오투스퀘어는 ‘비디오-10’이라는 플랫폼을 론칭해 광주 지역 최초의 택시 영상광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오투스퀘어
오투스퀘어는 ‘비디오-10’이라는 플랫폼을 론칭해 광주 지역 최초의 택시 영상광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오투스퀘어

 

기업의 경쟁력을 소개해 달라

“구성원 모두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광고 매체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아이템과 광고주의 상황에 맞춰 어떤 채널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지 솔루션을 제시할 수가 있다. 실제 고객사와도 막연히 특정 방식으로 유도하기보다 충분한 소통을 통해 어떤 광고가 적합할지 함께 알아가고자 노력하고 있어 상생과 동반성장이 가능하다는 점도 꼽고 싶다”

 

스타트업 창업가로서의 신념이 있다면?

“언제나 기업을 운영하면서 여러 가지 구상도 하고 우리 회사가 팀원들에게 어떻게 비춰지었으면 좋을지에 대한 많은 생각을 가졌다. 정답은 ‘모두가 일하고 싶어 하는 회사’를 만드는 것이었다. 그럼에도 이런저런 이유로 최고의 환경을 제공해주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그럴수록 동료들에 대한 고마움이 깊어진다.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도 최대한 행복한 회사를 만들어 좋은 조직을 만들어나가고 싶다”

 

회사의 비전을 제시해 준다면

“여전히 오프라인에서 효과적으로 광고와 결합시킬 수 있는 요소들이 매우 많다고 생각한다. 이와 관련해서 규제적인 측면이나 광고 기법에 대해 계속 연구하면서 자체 특허권을 가진 오프라인 광고 매체를 다양하게 늘려나가는 걸 목표로 하고 있는데, 현재 주차 차단기와 결제 시스템 사이에서 광고를 송출하거나 배달 오토바이를 활용하는 플랫폼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매체와 채널을 개발하면서 궁극적으로는 세계 1위의 오프라인 광고 실행사로 성장하는 것이 장기적인 비전이다”

 

이 자리를 통해 감사한 분들이 있다면 소개해 달라

“가족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크다. 아버지도 사업을 하셔서 어린 시절부터 많은 것을 배우며 스스로의 마인드를 정립할 수가 있었고, 어머니 역시 항상 믿음을 심어주셔서 내가 가진 에너지를 온전히 사업에 쏟을 수 있게 해주신다. 더불어 항상 묵묵히 헌신하며 따라주는 직원들에게도 항상 미안하면서도 고맙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70-8787-89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빅텍미디어 주식회사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김광성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