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증된 성능과 성분이 모두 중요
입증된 성능과 성분이 모두 중요
  • 김미송 기자
  • 승인 2018.01.05 09: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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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메이커=김미송 기자]

 

입증된 성능과 성분이 모두 중요



‘여성이 스스로 만족할 만큼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늘 고민하는 이가 있다. 여성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의 고민을 이해하며 제품을 생산하는 나인테일즈 기서철 대표. 주름, 미백, 수분 어떤 성능 하나도 놓치지 않고 제품을 기획·개발하는 그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 보았다.


광고계의 일인자에서 여성의 주름 고민 해결사로 

다큐멘터리 감독으로 10년을 일했던 기서철 대표는 어릴 적부터 꿈이었던 영화계로 입문하기 위해 다큐멘터리 감독의 일을 정리하고 미국으로 유학을 떠날 준비를 했다. 유학을 준비하던 그는 홈쇼핑 인포머셜(Informercial)광고 제작 제안을 받게 된다. 기 대표는 기존의 광고들이 퀄리티가 상당히 낮아 본인의 커리어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까 제안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 


그는 고민 끝에 다큐멘터리 감독으로 일했던 재능을 살려 퀄리티 높은 홈쇼핑 인포머셜 광고를 만들어보고자 제안을 받아들였다. 기 대표는 카메라와 모델, 제품만 놓고 촬영했던 기존의 광고에서 벗어나 뷰티컷 촬영과 더불어 그만의 촬영 기법과 컨셉으로 광고를 제작하게 된다. 기 대표가 맡았던 첫 홈쇼핑 인포모셜 광고는 제품의 장점을 부각하기 충분했고 높은 매출을 끌어내 대성공을 이뤄냈다. 그는 첫 광고 이후 3개월 이상 스케줄이 채워질 정도로 바쁜 나날들을 보내게 된다.

홈쇼핑 광고계의 일인자가 된 기서철 대표는 주로 다이어트, 미용과 같은 여성 제품 광고를 기획하면서, 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해 관심을 두게 된다. 여성들은 나이가 들수록 늘어나는 주름과 칙칙해지는 피부톤이 큰 고민이라는 것을 이해한 그는 2015년 ‘나인테일즈’를 런칭했다.

우선 그는 여성의 주름 개선을 위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3년 이상을 상품 개발에 매진했다. 기 대표는 개발을 위해 주름 개선 화장품이 뛰어난 일본과 미국에서 샘플을 수입해 직접 사용해 봤으나, 순간적인 효과의 제품이 대부분이었고, 제품의 안전성이 상당히 낮은 편이었다. 이에 그는 즉각적으로 주름을 개선해주며, 주름 개선이 장기적으로 유지가 되고, 성분이 안전한 제품을 만들고 싶었다.

기서철 대표는 3년간 151개의 샘플을 직접 사용해보고, 성분이 아닌 본 제품으로 임상 실험까지 끝내, 바르는 보톡스로 불리는 ‘링클 파워 필링(WRINKLE POWER FILLING)’ 제품을 출시하게 된다. 제품의 성능과 성분에 자신 있는 기 대표는 박람회 참여시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 제품 시연을 선보인다. 
  

‘내 가족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자’

현재 링클 파워 필링은 약국, 면세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신세계 TV 쇼핑과 공용홈쇼핑에서도 판매하며 연이은 매진을 달성하고 있다. 나인테일즈는 주름 개선 제품뿐만 아니라, 뛰어난 미백 효과가 있는 ‘브라이트 매직 에센스(Bright Magic Essence)’ 제품과 수분 에센스 30mL를 통째로 넣은 마스크팩 제품도 개발해 여심 저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서철 대표는 다큐멘터리를 만들 때는 감독이 방향성을 유도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했다면, 광고는 사람의 마음과 함께 행동까지 움직이게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는 “사람을 움직이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좋은 제품이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더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라며 “저의 노력을 알아봐주시고 찾아주는 소비자분들께 늘 감사합니다”라고 소비자에게 고마움의 말을 전했다. 

제품에 대한 기본적인 신념이 ‘내 가족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자’인 기서철 대표는 사업을 하면서 그의 신념을 지키기 위해 늘 노력한다. 그는 제품이 6만 개가 생산되었지만 샘플과 다르게 나왔다면 제품을 모두 폐기 처분한다. 주변에서는 샘플과 제품의 차이가 아주 미묘하니 판매를 진행하라고 권유했지만, 제품에 대해 타협을 하지 않는 그는 손해를 입음에도 샘플과 다른 제품 모두를 재생산에 들어갔다.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기서철 대표. 그는 한국의 기능성 화장품이 뛰어나다는 것을 전 세계에 알리고 싶다고 말하며 인터뷰를 마무리 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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