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과 배려, 사랑으로 완성되는 브랜드
열정과 배려, 사랑으로 완성되는 브랜드
  • 손보승 기자
  • 승인 2017.07.01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열정과 배려, 사랑으로 완성되는 브랜드

 

브랜드 통한 지역사회 활성화 일익 담당할 것

 

 

브랜딩은 소비자로 하여금 특정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과 충성도를 감정적으로 느끼게 만든다. 브랜드에 가치와 이미지를 부여하는 이와 같은 긍정적인 경험은 기업이나 기관에게 매우 중요한 가치를 제공하는 자산이 된다. 때문에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자사 브랜드가 소비자들과 친밀해지는 것을 목표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체계화 된 과정을 거치며 구축된 강력한 브랜드는 소비자와의 ‘브랜드 가치’를 맺게 만드는 지속 가능한 콘텐츠의 주요 원천으로 평가받고 있다. 



클라이언트 맞춤형 브랜드 컨설팅

오늘날 브랜드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그 변화의 흐름 역시 빨라지는 상황 속에 성공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해서는 마케팅 전략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디자인이 필요하다. 이를 통해 브랜드에 관한 일관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고, 소비자는 브랜드를 명료하게 기억할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느낌을 시각적 언어를 통해 밖으로 끌어내는 역할을 하는 브랜드 디자인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이에 클라이언트의 브랜드 활동에 활력과 생명력을 불어넣는 전략적이고 통찰력 있는 크리에이티브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노다지 디자인(대표 노신실)의 약진이 주목받고 있다.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노다지 디자인은 폭넓은 클라이언트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시각 디자인 콘텐츠 개발 활동을 진행하는 에이전시다. 패키지 및 편집 디자인을 중심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작업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며 통일된 컨설팅을 추구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디자인 콘텐츠를 단순히 창조하는 데 그치지 않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클라이언트가 장기적으로 브랜드를 발전시켜 나가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그들의 강점이다. 이를 바탕으로 노다지 디자인은 국내 굴지의 기업에서부터 부산 지역사회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소상공인과의 브랜딩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이처럼 노신실 대표는 스튜디오의 역량을 활용해 다양한 기업들의 디자인 고급화를 이끌며 부산 경제 발전에도 도움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이끌고 있다. 이는 궁극적으로 고객사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신뢰로 이어지며 동반성장의 원동력이 된다.
 

  노신실 대표는 “노다지 디자인은 유연한 자세를 갖고 언제나 클라이언트의 입장에 서서 그들의 기대 이상의 결과물을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며 “이를 바탕으로 의뢰인이 담고 있는 이야기에 대해 고민하고, 함께 호흡하며 유기적이고 최적화된 브랜드를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고 힘주어 전했다.

 

디자인의 가치 전파 통한 사회적 가치 추구

2014년 설립된 노다지 디자인은 노신실 대표의 그동안의 땀과 열정이 잘 녹아들어 있는 스튜디오다. 대학 재학 시절부터 취미생활로 삼던 시각 디자인 콘텐츠 제작 활동에 재능을 찾게 되고,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으며 노하우를 길러왔다. 디자인을 전공하지 않았기에 남들보다 한 발짝 더 노력하며 전문 과정을 모두 습득했고, 유학을 준비하던 중 우연한 계기로 작업 의뢰를 받게 되며 본격적인 창업의 길로 뛰어들었다.    
 

  그는 1인 스튜디오로 아이디어 스케치나 브레인스토밍 과정의 부재와 같은 다양한 어려움과 그동안의 시행착오 속에서도 디자인에 대한 애정과 완성된 결과물이 주는 희열에 더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때문에 노 대표는 디자이너로서의 철학과 의뢰인의 요구, 이용자의 삼각구도 속에서 절묘한 조화를 찾아 완벽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와 함께 노신실 대표는 노다지 디자인의 성장 방점을 사회적 가치 추구에 두고 있다며 남다른 비전도 제시했다. 그는 “재능을 갖고 있으면서도 환경의 제약이나 관련 전공을 수료하지 못해 꿈을 펼치지 못하는 어린 학생들을 발굴하고, 제가 가진 전문성을 전파하여 함께 성장하며 업계의 한 축을 담당하는 전문가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꿈을 갖고 있습니다”고 말하며 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더욱 창조적이고 색다른 디자인을 탄생시켜 노다지 디자인의 내실을 다져나갈 것이라 다짐했다.  
 

  디자인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등한시하고 있는 풍토에 아쉬움을 전하기도 한 그는 이에 대한 인식 개선의 선봉이 되는 스튜디오가 되고 싶다는 소망도 잊지 않았다. 이처럼 열정과 배려, 사랑으로 무장한 노 대표의 신념이 있어 디자인 산업 성장에 활기를 더하는 노다지 디자인의 미래가 밝아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70-8787-89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빅텍미디어 주식회사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김광성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