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적 사고로 추구하는 건강한 라이프 가치
브랜딩은 소비자로 하여금 특정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과 충성도를 감정적으로 느끼게 만든다. 브랜드에 가치와 이미지를 부여하는 이와 같은 긍정적인 경험은 기업이나 기관에게 매우 중요한 가치를 제공하는 자산이 된다. 때문에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자사 브랜드가 소비자들과 친밀해지는 것을 목표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에 차별화 된 솔루션으로 의뢰인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는 볼드피리어드(대표 김치호)의 약진이 주목받고 있다.
볼드피리어드는 폭넓은 클라이언트 인프라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그룹이다. 디자인적 사고와 시대에 맞는 미적 감각을 바탕으로 고차원의 커뮤니케이션 결과물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그들의 강점이다. 이를 기반으로 그들은 메가박스의 브랜드 리빌딩과 같이 굵직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 볼드피리어드는 미디어 컴퍼니로서 자체 제작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볼드저널’을 발행하며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시키고 있다. ‘Life Lessons for Modern Fathers’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는 볼드저널은 인쇄 매체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아버지들이 공감할 수 있는 테마를 발견하고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1990년대 말부터 웹 디자이너로 출발한 김치호 대표는 2007년부터 부터 브랜딩과 잡지 아트디렉터 역할을 수행하며 노하우를 쌓아왔다. 이를 토대로 2015년 회사를 설립한 그는 숱한 난관 속에서도 볼드저널에 성원을 아끼지 않는 독자들의 성원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를 발판삼아 김 대표는 볼드피리어드와 볼드저널을 통해 클라이언트와의 동반성장은 물론 지속가능한 미디어 사업에 대한 포부도 잊지 않았다.
김치호 대표는 “볼드피리어드는 ‘이웃을 돕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며 “볼드저널을 통해 무거운 짐을 많이 지고 있는 우리 시대의 아버지를 돕고, 사회적 약자를 돕기 위한 공헌 활동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저희와 공유된 생각을 갖고 있는 아버지와 아카데미 및 마켓 등을 꾸려 교류하고자 합니다”고 피력했다.
많은 사람들이 각자 일과 삶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주인의식’을 갖고 주체적인 삶을 살았으면 한다는 마음을 함께 전한 김치호 대표. 그의 따뜻한 마음과 확고한 신념을 통해 볼드피리어드가 창출하는 좋은 브랜드와 건강한 가치의 콘텐츠가 보다 많은 사람에게 전파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