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과 신뢰 갖춘 고급주택 중개로 고객의 꿈을 실현시키다
전문성과 신뢰 갖춘 고급주택 중개로 고객의 꿈을 실현시키다
  • 임성지 기자
  • 승인 2017.05.04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임성지 기자]

 


 

전문성과 신뢰 갖춘 고급주택 중개로 고객의 꿈을 실현시키다

남다른 예술감각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주택정보 안내


 

 

 
 

사회가 고도화되고 경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아파트 위주의 주거형식 대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고급주택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 이러한 고급주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자 실력과 신뢰를 갖춘 고급주택 전문 부동산중개사에 대한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지난 18년 간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매물의 차별화를 통해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는 글로벌리공인중개사사무소(이하 글로벌리)의 이영성 대표를 만나봤다.



전문성과 신뢰성 갖춘 고급주택 전문 공인중개사
이영성 대표는 지난 1999년 6월 공인중개사 자격을 취득한 이후 어느덧 18년 간 전문성과 신뢰를 다져온 공인중개사이다. 이 대표는 처음 시작할 때부터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자신의 장점을 살려 외국인 대상 고급주택 중개에 관심을 가졌으나, 당시는 이에 대한 사회적 진입장벽이 높았다고 한다. 이에 따라 이 대표는 일반 공인중개 업무를 진행해오다가 고급주택의 늘어난 수요에 대응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고급주택 중개업무에 뛰어들게 됐다. 

이영성 대표는 4년 전 강남구 대치동으로 사무실을 이전하면서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글로벌부동산중개사무소’에 필요한 능력을 갖추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그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제6기 부동산영어과정’과 용산구청 주관 ‘제7기 부동산중개전문영어과정’을 수료한 이후, ‘글로벌리공인중개사’를 설립하고 고급주택 중개업무에 대한 역량을 키워왔다. 특히 그는 온라인 블로그인 ‘럭셔리 삶과 꿈(Luxury Life & Dreams)을 개설하고 적극적으로 포스팅하면서 고급주택 중개 서비스를 알리는 데 집중해왔다. 이영성 대표는 “공인중개사로서 지난 18년 간 중개사고 한 건도 없이 신뢰를 쌓아오며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개했다. 그는 이와 같은 신뢰를 바탕으로 용산구 한남동, 동빙고동 등의 고급주택 매매, 임대업무를 진행하게 됐고, ‘서울 숲 갤러리아 포레’, ‘트리마제’, ‘두산 서울 숲 더샵’ 등의 고급아파트의 중개업무까지 업무 영역을 확장했다. 이 대표는 ‘공인중개사의 가장 큰 고객은 공인중개사이다’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서울 강남과 강북은 물론이고 전국에 있는 파트너 공인중개사들과 함께 역량을 키우며 규모 있고 무게감 있는 중개업무들을 수행하고 있기도 하다.

그는 품격 높은 고급주택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매물의 차별화’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영성 대표는 “서울숲과 한강, 도심의 세련된 조망권 등을 갖춘 ‘갤러리아 포레’, ‘트리마제’와 같은 신흥 고급주택은 물론이고, 멋진 조망권을 지닌 ‘운심리 고급단독주택’, 그리고 특색있는 환경을 가진 ‘가평군 황토단독주택’, ‘양평 예술주택’ 등 테마별 고급주택을 골라 고객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트리마제(1)

 

 

 

▲트리마제(2)

 

 


꿈과 삶이 함께하는 주택을 예술성이 가미된 세련된 방법으로 안내

이영성 대표는 음악과 미술, 그리고 시 등의 예술영역을 통해 블로그에서 고급주택을 설명하는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예술적인 능력이 남다른 이영성 대표는, ‘남성합창단’의 현직 단원이자 문단에 등단한 시인이기도 하다. 이러한 블로그 활동이 고객들이 꿈과 삶이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주택을 선별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영성 대표는 지난 1994년 ‘시와 비평’지를 통해 문단에 등단하고 동인활동을 활발히 해 온 시인으로 알려져 있다.
시인으로서 세심하고 품격있는 필력으로 중개주택을 묘사해 설명하는 한편, 지난 2000년부터 함께 해 온 ‘코리아남성합창단’ 단원 활동을 통해 얻은 품격 있는 예술 활동의 매너로 고객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무역회사의 디자인팀장을 역임하기도 했던 세련된 디자인감각을 살려 직접 카메라로 주택을 촬영해 고객들에게 질 높은 주택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이 대표는 밝혔다. 이러한 블로그 활동이 고객들이 꿈과 삶이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주택을 선별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이영성 대표는 실력 있는 파트너 세무사와 법무사들과도 관계를 맺어 ‘평생 연계 업무’를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재산상의 실질적인 유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부동산 컨설팅에 있어 고객의 말을 신중히 듣고 고객의 니즈를 세심하게 파악하는데 중요한 역점을 두고 있다. 충분한 시간을 확보한 뒤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부동산 매물을 준비하고 있다는 이영성 대표는, 다방면으로 매물을 검토해 최상의 주택 후보들을 선정해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급주택을 원하는 고객들과 눈높이를 맞추는 세련되고 부드러운 대화, 일방적인 안내가 아닌 품격 있고 매너 있는 프레젠테이션, 그리고 경험과 노하우에서 나오는 신뢰와 감동의 컨설팅이야말로 진정한 고급주택 부동산 컨설팅이라고 믿는 그다. 이영성 대표는 부동산 분양시장을 두고 과거와 같은 ‘묻지마 식 분양’ 대신 특색 있는 고급주택 시장이 활성화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는 부동산으로서 고급주택이 ‘니즈를 만족시키는 특색 있는 주택’,‘테마가 있는 투자가치 높은 부동산’으로 각광받고, 부동산 경기에 쉽게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이 대표는 지금까지 자신이 부동산이라는 유형적 가치를 통해 고객들의 꿈을 실현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고객들의 정신적 행복을 추구하는 부동산에 더욱 가치를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들이 재테크에 매몰돼 스트레스를 받기보다 부동산을 통해 꿈을 이루고 그 행복을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앞으로도 사세를 물량적으로 확장하기보다 행복하고 깊이 있는 부동산 중개업무에 매진하겠다고 밝힌 이영성 대표. 그는 앞으로 일에만 매몰되지 않고 음악과 문학, 미술 등 문화적인 삶에 더 관심을 갖는 한편, 신앙 활동을 바탕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 싶다는 꿈을 밝혔다. 부동산 중개를 통해 삶의 대한 진정한 행복을 느끼고, 고객들의 꿈을 실현시키는 그의 노력이 앞으로 더 큰 결실을 맺길 기대한다.


 

▲양평전원주택 전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