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2024년 Rap Summit contest 개최
글로벌 음악플랫폼 ‘써밋플레이‘(SummitPlay)가 전세계 래퍼들을 대상으로 피처링 이그니토 래퍼가 참여한 (가제) Pick 곡의 래퍼를 뽑는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미션곡인 ’Pick’는 래퍼 이그니토와 작곡가 Rise가 참여하였으며 우승자에게는 상금과 음원발매의 기회가 주어진다. 해당 콘테스트는 써밋플레이와 August13Records와 같이 주최로 진행되며 참여 기간은 이달 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로, 래퍼들은 이 기간 동안 자신이 제작한 작품을 써밋플레이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래퍼 이그니토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목표에 다가서려 할수록 그로부터 소외되길 반복하는 불안정함의 정서를 가사로 담았습니다. 참가자분들이 음악을 하시면서 느끼는 현재의 심경들을 곡의 분위기 위에 진솔하게 풀어내 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라고 밝혔으며, 작곡가 Rise는 "곡의 바이브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가사와 그루브에 더해 본인의 개성을 맘껏 표현해주었으면 합니다.“ 라고 말했다.
전 세계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음악을 발표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인 써밋플레이는 이번 Rap콘테스트를 통해 국내외 아티스트들에게 더 큰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케이팝(K-POP) 음악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해외에 있는 작곡가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케이팝 음악을 리믹스해보거나, 해외 아티스트의 음악을 케이팝 형식으로 리믹스 된 곡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Rap 콘테스트를 통해 써밋플레이는 국내외 작곡가들의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음악 시장의 교류를 촉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 이벤트와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음악 팬들과 아티스트들을 연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