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관리를 통해 꿈꾸는 행복한 세상
구강관리를 통해 꿈꾸는 행복한 세상
  • 손보승 기자
  • 승인 2016.12.01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구강관리를 통해 꿈꾸는 행복한 세상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건강한 사회 첨병될 터

 

 

치아 건강은 예부터 오복(五福)의 하나로 꼽을 만큼 개인의 건강과 행복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치아는 음식물을 자르고 부셔서 영양 흡수가 잘 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치아가 부실하면 그만큼 영양 섭취에 문제가 생기고 건강에 악영향을 미쳐 주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보건복지부의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의 70% 이상이 치주질환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건강한 치아를 만들기 위한 생활 속에서의 관리법과 위생용품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유해성분 없는 ‘조이치약’ 출시로 주목

최근 살균제 성분이 치약에서도 발견 되어 국민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준 바 있다.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CMIT/MIT(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메틸이소티아졸리논)’가 검출된 치약이 판매 중단됐고, 그 여파로 한 설문조사에서 소비자의 65.5%가 치약 가격보다 성분을 확인하고 구매하겠다고 응답했다. 치약 파문 이후 화학생활용품에 대한 불신이 성분에 대한 관심으로 옮겨간 것이다. 이와 같은 사회적 파장 이후 ‘안심치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치약을 선보이며 불안감 해소에 기여하고 있는 스타트업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개인위생용품 전문기업 퓨하온(대표 정은영)은 문제가 되고 있는 유해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Brush with Joy 치약(조이치약)’을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조이치약은 발암물질이나 마이크로비드와 같이 인체에 유해한 성분들을 가급적 배제하고 치약 기본의 성분과 천연유래 성분으로 이를 충실히 대체한 제품이다. 또한, 양치 후 치약 맛이 지속되지 않고, 음식을 먹어도 그 음식 맛을 느낄수 있도록 수용성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이처럼 꾸준한 연구개발의 결과 구내염이 잘 생기는 아이나 구강건조증이 있는 고연령층, 입냄새가 많이 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조이치약은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품목신고를 완료한 ‘의약외품’으로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정은영 대표는 구강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전문적인 기술을 보유한 치과위생사들이 모여 건강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마음으로 설립한 기업이라고 설명하며 “행복의 중심은 건강에 있으며, 그 첫 단추는 치아라고 생각합니다. 퓨하온이 건강하게 먹고, 바르게 말하고, 환하게 웃는데 도움주는 치아와 구강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저희 기업이 건강행복을 온전히 전하는데 노력하고 싶습니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구강관리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고파

치과위생사로 20여년간 활동하고 있는 정은영 대표는 그동안 다양한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올바른 구강관리 지식과 실천 방법을 전파해왔다. 그 과정에서 치료 중심이 아닌 예방 중심의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느꼈고, 지난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프리웨이 1472 실전창업교육과정’에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며 본격적인 창업을 준비하게 되었다. 올해 2월 퓨하온을 설립한 그는 우여곡절 속에서도 많은 도움을 통해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며, 첫 발을 내딛는 자신들에게 많은 지지와 성원을 부탁했다.
 

  현재 그들은 노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구강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치과에서 발생하는 치료비 부담을 줄이고, 구강병 예방을 위한 일대일 구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퓨하온만의 구강관리 적정기술을 바탕으로 한 ‘MOM(My Oral Manager)이 전하는 Oral Care Service’로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조이치약을 필두로 개인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로 구강관리에 필요한 생활용품의 연구개발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필요하지 않은 성분을 ‘더하기’보다 ‘빼기’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 개발을 하고 그 중요성을 알리고자 하는 것이다. 이에 더해 정부기관, 민·관 교육기관과 함께 구강보건교육을 지원하며 소비자, 환자, 고객 등 다양한 연령대 혹은 환경에 처한 사람들이 지금까지 알고 있던 잘못된 구강관리 지식이나 기술을 다시 재정립하고 실천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즐겁게 이닦자!’라는 슬로건으로 평생 구강관리의 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는 정 대표는 자신의 활동을 통해 막연히 치과에 대한 두려움과 공포가 사라지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때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정기적인 구강관리의 중요성과 구강관리의 문제의식을 꾸준히 확산시켜 많은 사람들이 구강병 때문에 경제적, 시간적 손실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피력했다.
 

  정은영 대표는 “사람들 스스로 할 수 있는 즐겁고 건강한 구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기업으로 성장하여, 많은 사람들의 삶에 녹아드는 영향력을 주고 싶습니다”라고 전하며 우수한 연구진과 함께 방문 구강관리 서비스와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출생부터 죽음까지, 건강관리의 첫 단추인 입 속 건강관리의 선도 회사로 사회적 가치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정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친숙한 개인위생용품 출시와 함께, 보건교육매체와 IT의 접목을 통해 일상화에도 앞장서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패션· 뷰티 산업인 화장품 사업에도 도전하여 글로벌 선진 기업으로의 포부도 밝힌 그의 확고한 신념이라면,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는 모범 기업으로 굳건히 자리잡을 퓨하온의 미래도 밝아 보인다. (070-4111-17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70-8787-89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빅텍미디어 주식회사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김광성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