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청소부터 아로마테라피까지, ‘만능 홈케어’
실내청소부터 아로마테라피까지, ‘만능 홈케어’
  • 김도윤 기자
  • 승인 2016.07.1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김도윤 기자]

실내청소부터 아로마테라피까지, ‘만능 홈케어’


국내 홈케어 시장 선도 꾀하다

한국의 공기 질 순위는 OECD 180개국 중 173위이며, 초미세먼지 농도는 29.1㎍/㎥로 14.05㎍/㎥인 OECD국의 평균 농도보다 두 배 이상 높다. 미세먼지가 극심해지면서 사람들이 창문을 닫고 청소하는 경우가 잦아졌다. 하지만 청소기로 빨아들인 미세먼지가 종이 필터에서 걸러지지 못하고 다시 배출되기 때문에 밀폐된 공간에서의 청소기 사용은 치명적이다. 이에 종이 필터가 아닌 물 필터를 사용해 미세먼지를 잡아주고, 공기청정 기능까지 겸한 만능 홈케어 제품이 등장해 해당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물 필터 청소기 

 

지난 2014년에 여성환경연대가 발표한 ‘실내공기 질 모니터링 결과 보고서’에 의하면 하루 평균 한국인의 실내생활은 약 21시간으로, 하루에 호흡하는 공기량 중 84%가 실내공기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다른 기관에서는 실내공기 오염물질 농도를 측정했는데, 그 결과 실내공기 오염물질 농도가 실외보다 2~5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다른 실험에서는 사람의 눈에 잘 안 보이는 작은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가 인체에 침투해 호흡 질환이나 폐암까지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는데, 실제로 실내공기 오염물질이 폐에 전달될 확률은 실외공기 오염물질보다 1,000배가량 높은 것으로 측정됐다. 특히, 오염물질 중 하나인 초미세먼지는 한 번 몸 안에 침투하면 좀처럼 배출되지 않기 때문에 그 위험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몸에 해로운 미세먼지는 호흡 질환뿐만 아니라 아토피를 유발하는 주범이기도 하다. 이에 하일라GST 청소기는 전 세계 유일의 특허기술인 GST(Geyser Separator Technology) 분리기술을 이용한 수조여과 기능으로 초미세먼지까지 잡아내고 있다. 하일라GST 청소기는 본체에 물을 담아 사용하면 된다. 이때 본체에 담긴 물이 필터링 역할을 해 흡입구로 들어온 미세먼지가 다시 배출되지 못하도록 막아줌과 동시에 정화된 깨끗한 공기를 밖으로 배출시켜 공기청정기의 기능도 갖췄다. 또한, 본체에 아로마 오일을 한 두 방울 떨어뜨리면 아로마 테라피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하일라GST 청소기는 액세서리에 따라 실내 바닥청소, 침구류나 의류 청소, 물청소나 물기 흡입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하일라 GST 김홍석 대표는 “근래에는 침구류에서 나오는 집먼지진드기와 침구류 먼지들 그리고 외부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피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폐 질환이나 아토피 피부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늘어났습니다. 저 역시도 이전에 호흡기관이 약했고, 아토피를 앓은 적이 있어서 그 고통을 그 누구보다도 잘 압니다. 하지만 이들은 증상이 악화될 때마다 병원을 갈 뿐 정작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은 하지 않습니다. 가정이 사람들이 가장 오랫동안 머무는 공간인 만큼 전문 업체나 홈케어 제품의 도움을 통해 실내 환경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피력했다.

 


 

하일라GST, 국내 홈케어 시장 신흥강자로 떠오르다


김홍석 대표가 하일라GST를 알게 된 데에는 김 대표 아버지의 영향이 컸다. 청소용역과 청소용품을 수입·판매했던 아버지 덕분에 자연스레 홈케어에 관심을 갖게 됐다. 그는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으며, 청소와 동시에 공기청정이 되고,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제품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하면서 독일제품인 하일라GST를 처음 접하게 되었다. 당시 국내에서는 생소한 브랜드였지만, 이미 전 세계 홈케어 시장에서는 성능이 입증된 브랜드였다. 이에 김 대표는 하일라GST 청소기를 국내에 판매하며 하일라GST를 알리기 시작했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고급 이미지로 인해 해외에서는 하일라를 60개국에서 4성급에서 7성급에 이르는 고급호텔 약 600여 곳에서 사용하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청결을 요구하는 산후 조리원이나 기업 등이 증가하면서 문의가 잦아졌다. 특히, 홈케어 청소 관련 업체와 활발한 MOU를 체결할 정도로 동종업계에서도 신임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이러한 제품의 강점이 속속들이 알려지면서 기업체뿐만 아니라 홈케어에 관심이 많은 일반 가정집에서도 문의가 이어져 고객층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현재 국내 홈케어 시장 규모는 미국이나 유럽처럼 거대한 시장은 아니지만, 장래에는 그들보다 얼마든지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시장이라고 김 대표는 전망했다. 이에 그는 국내 홈케어 시장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홈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 대표는 “현재 국내 홈케어 시장이 다른 국가에 비해 규모가 작은 이유는 제대로 된 홈케어 제품이 부족해서기도 하지만, 그보다 홈케어의 필요성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이 부족해서입니다. 일례로 정기적인 침구 청소를 하지 않는 가정이 많다는 것과 종이필터가 세균번식에 취약하다는 점을 많은 사람이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주변 환경의 변화가 이들의 건강과 얼마나 밀접한 연관성을 갖는지 알려주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이라고 설명했다. 


  작은 규모의 시장을 선도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런데도 김홍석 대표는 사람들의 건강을 위하는 일에 전념하고 있다. 통신기기의 혁신을 이끈 주역이 스마트폰이었다면, 앞으로 국내 홈케어 시장의 혁신을 가져다줄 대표적인 브랜드는 바로 하일라GST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70-8787-89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빅텍미디어 주식회사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김광성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