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와 도전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 창출
신뢰와 도전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 창출
  • 김남근 기자
  • 승인 2016.07.08 17: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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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메이커=김남근 기자]

 

 

신뢰와 도전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 창출


 

스마트폰의 대중화가 이뤄지면서 특정 분야와 계층의 사용을 목적으로 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개발이 활성화 되고,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커뮤니티 기반의 어플은 각 집단의 특성에 따라 필요성과 만족도를 상승시킨다. 이지글로벌파트너(주)(대표 정준찬/이하 이지글로벌)에서 개발한 학생전용어플 ‘티라톡톡’ 역시 주 사용자인 학생에게 맞춰진 메뉴 구성으로 학업의 능률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티라톡톡은 전국 400만 학생의 전용 어플을 표방하며 그들의 내적 치유와 올바른 학생 상을 제시하기 위한 목표를 바탕으로 탄생됐다. ‘10대들의 힐링 놀이터’라는 슬로건을 사용한 이 어플은 교육에 대한 종합적 성격을 갖고 있으며, 기존에 교육적 부분에 치중했던 타 어플과는 다른 블루오션 영역을 다루고 있음을 자처했다. 종합 학생 어플로서 티라톡톡은 교육과 재미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메뉴를 구성했는데, 학생 간의 모임을 생성하는 ‘즐방’과 자신의 습관을 입력해 개선을 시도하는 ‘습관’, 각종 이벤트와 퀴즈가 실시되는 ‘장학퀴즈’, 인문학과 예술적 지식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퀴즈 ‘리더’, 끝으로 다양한 고민이 게시되는 ‘상담’으로 나눠져 있다. 이를 통해 이지글로벌의 정준찬 대표는 학생이라는 정확한 타겟을 목표로 어플의 효용성과 시장성을 고루 확보했다. 또한, 티라톡톡은 어플 안에서 이뤄지는 활동을 기반으로 전용 포인트인 티라포인트를 생성해 다양한 사이트와 호환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ERP 분야의 전문 인력이 모인 이지글로벌은 지난 2013년 창업 당시, ERP 분야와 스마트폰 어플 사업, IT 신기술 개발을 사업 영역으로 두고 성장해왔다. ERP 분야에서 매년 200%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안정적인 사업적 기반을 닦은 이지글로벌은, 올해 초 티라톡톡을 개발·론칭해 회사의 사업 영역을 넓히기 시작한 것이다. 이처럼 회사가 성장함에 있어 ‘경험’을 가장 중요시 여기는 정 대표는 IT 업계 내에서도 경험을 통해 시장과 기술을 읽는 눈이 있는 인력과 함께 ‘One-Stop IT’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평소 신뢰를 강조해온 그는 아이디어, 의사결정, 회사운영에 있어 간결함으로 고객, 직원 모두가 이해하고 이로움이 되는 회사를 만들어 가는 데 주력하고 있다. 

  

  정 대표는 “이지글로벌은 향후 5년 내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화된 3개의 사업 분야에서 계열 그룹화를 이루도록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자선재단을 설립해 기업의 이익만이 아닌 모두가 나눌 수 있는 회사로 성장시키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옳은 전략과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벤처 정신으로 이지글로벌파트너(주)를 경영해온 정준찬 대표. 사람을 신뢰하고 도전을 즐겨하는 그의 작은 생각이 이지글로벌이 지향하는 휴머니즘 IT 기업에 가까이 다가서는 큰 걸음이 되길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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