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산업의 발전을 이끌 독창적인 여행상품
국내여행 산업의 발전을 이끌 독창적인 여행상품
  • 구혜린 기자
  • 승인 2016.07.0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구혜린 기자]




국내여행 산업의 발전을 이끌 독창적인 여행상품

기차를 이용한 국내여행상품으로 여행객들의 관심 모아




 

 

 
 

여름방학과 여름휴가 기간이 다가오면서 벌써부터 여행 계획을 짜는 이들이 많다. 특히 최근에는 국내여행보다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각 여행사마다 해외여행 패키지를 주력 상품으로 내세우는 가운데 색다른 국내여행상품으로 해외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여행사가 있다.


 

한국철도공사와 연계한 국내 기차여행으로 이목 끌어

7~8월은 사람들이 국내, 혹은 해외로 여행을 가장 많이 떠나는 기간이다. 이에 맞춰 각 여행사들은 색다른 여행 상품을 제공하며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국내여행상품에 대한 수요는 점점 줄어드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차를 통한 국내여행상품을 개발해 여행객들의 관심을 얻고 있는 업체가 있다.

국내여행 전문 여행사 여행공방의 강호선 대표는 2007년, 코레일 계열사의 관광사업부에 입사 후 여행사업에 첫 발을 내딛었다. 이전까지 국내 기차여행에 대해 생소했던 강 대표는 새로운 국내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기획하는 업무를 맡으면서 점차 국내여행의 매력을 느꼈다. 그러나 코레일이라는 공공기관 안에서 유명 여행지들로 구성된 상품만 기획할 수밖에 없는 현실에 안타까워하던 그는 새로운 여행상품을 시도하기 위해 직접 여행사를 세우기로 결심했다. 강 대표는 그와 마음이 맞는 동료들과 함께 ‘나를 위한 여행이 만들어 지는 곳’을 슬로건으로 내걸며 여행공방의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주로 여행사업에서 잔뼈가 굵은 남자대표 중심인 여행업계에서 20대의 젊은 여성 CEO인 강호선 대표는 참신하고 기발한 여행상품 아이디어로  주목을 받고 있다.

여행공방의 주력사업 부분은 기차와 자전거를 이용한 국내여행이다. 특히, 한국철도공사와 협력해 기차여행상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여행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그 중 ‘서해금빛열차타고 떠나는 보령 나들이’는 코레일과 연계한 대표적인 기차여행상품으로 최근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여행상품 중 하나이다. 이 외에도 관광밸트열차를 이용한 여행상품, 바쁜 현대인을 위한 춘천, 강촌 등 근거리여행상품 등은 독창적인 여행상품으로 꼽힌다. 반면 자전거 여행상품은 여행공방의 독자적인 개발 상품으로 새로운 자전거 여행 코스 제공과 안정된 진행과정으로 ‘2015년 자전거 여행객 송출 1위 여행사’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강호선 대표는 기차여행이나 버스여행으로는 느낄 수 없는 그 지역만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전거 여행을 여행공방의 추천 여행상품으로 꼽았다. 또한, 국내여행뿐만 아니라 대마도 자전거 여행,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자전거 여행 등 해외 자전거여행사업에 진출할 계획을 갖고 있다.


 

여행객들에 맞춤 여행 컨설팅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

강호선 대표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비롯한 블로그, SNS, 카페 등에서 여행지에 관한 정보가 넘쳐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정보의 과부하라고 지적했다. 여행에 대한 정보가 많아질수록 신뢰할 수 있는 정보는 상대적으로 줄어 여행객들의 혼란만 가중시킬 수 있다는 것이 강 대표의 생각이다. 또한 그는 인터넷을 통해 유명 관광지와 맛집만 찾는 현상이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며 이는 지역경제발전 측면에서 결코 긍정적인 상황이 아니라고 우려했다. 따라서 강호선 대표는 여행계획을 짜는 데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을 위한 맞춤 여행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을 갖고 있다. 특히, 기업이나 단체들을 위한 여행 컨설팅뿐만 아니라 개인이나 소수의 인원을 위한 여행 컨설팅을 제공하고 싶다며 자신의 계획을 밝혔다. 이를 위해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를 통해 개인 및 소수인원을 위한 여행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젊은 기업을 이끌어나가는 젊은 CEO인 강호선 대표는 여행공방의 가장 큰 강점으로 ‘젊음’에서 나오는 패기와 열정을 꼽았다. 강 대표 “젊은 인재들로 구성된 여행공방은 국내여행의 트렌드를 가장 먼저 파악하고 그 흐름을 선도할 수 있는 여행사로 발돋움 할 것입니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그와 동료들이 개발한 여행상품을 통해 평소 소통이 부족했던 가족 간에 관계가 개선되고, 여행 동반자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형성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뿌듯하다는 강호선 대표. 강 대표는 “누구나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여행 콘텐츠 개발에 앞장설 예정입니다”라며 여행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여행상품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연구하겠다고 다짐했다. 국내여행의 매력을 보다 더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자 노력하는 그의 열정이 국내여행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길 소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70-8787-89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빅텍미디어 주식회사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정찬민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