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는 시민생활 주변에 숨어 있는 건축·조경 등 다양한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기 위해 『참 잘했어요! 우수사례 사진 콘테스트』를 공모한다.
『참 잘했어요! 우수사례 사진 콘테스트』지난 해 밝고 활기찬 시민 생활에 도움이 되는 모범사례를 시민과 함께 찾아서 최적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귀감으로 삼기 위한 시책으로 일반시민(거주지 제한없음)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2009. 2. 23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공모대상으로는 시민생활과 관련하여 모범이 되는 각종 자원봉사 및 친절·질서·청결 우수사례, 민간 자율로 설치한 시민편의 제공 우수 시설물 설치 운영사례, 공공기관에서 설치한 시설물 또는 시책 중 많은 시민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 모범사례 등이 해당된다.
접수방법은 목포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링크된 『참 잘했어요!』우수사례 사진고발 콘테스트 배너를 클릭한 후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JPG파일을 공모신청서와 함께 등록한다.
등록된 공모 신청서는 시정조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발하여 5명을 표창하며 공모작은 민원봉사실 입구와 시청 현관 출입구에 전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목포시 관계자는 "공모된 모범 사례는 시민을 섬기는 행정추진 차원에서 시민과 공무원들에게 전파·보급하고,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업무 추진 시 담당자들의 업무 개선과 개개인의 능력향상을 위한 사례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슈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