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대표 브랜드 만들 것”
“세계적 대표 브랜드 만들 것”
  • 취재/심가현 기자
  • 승인 2012.01.2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삐딱하게 바라보고 남다르게 생각하라
[이슈메이커=취재/심가현 기자]

[Human City Suwon & Idea Design]

미요코리아 엄윤수 대표

 

[이슈메이커]소크라테스는 아이디어를 ‘궁극적으로 가장 절대적인 것, 불생불멸의 실재의 원형’이라고 표현했다. 아이디어는 인간이 낼 수 있는 가장 창조적인 생산물 중 하나이다. 이러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디자인제품 계에 도전장을 낸 회사가 있다. 바로 미요코리아의 엄윤수 대표다. 남들과 다른 마인드로 회사를 이끌어가는 젊은 CEO 엄 대표를 만나봤다.


미요(美腰)쿠션, 방석을 직접 체험하다

아름다울 미(美)에 허리 요(腰)를 따서 설립한 미요코리아는 ‘아름다운 허리’라는 뜻으로 미요쿠션과 미요방석을 론칭했다. 2007년 9월 1일에 설립돼 횟수로 4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아이디어 제품회사계의 가히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인체공학을 모티브로 건강용품 및 각종 제품 디자인을 출시하는 미요코리아는 아이디어 제품디자인 전문회사로 기존 시장에 없는 새로운 아이템을 발굴해 개발하는데 힘쓰고 있다. 미요코리아의 엄윤수 대표는 “장시간 의자에서 생활하는 인구가 꾸준히 늘어가면서, 허리부담 및 통증을 호소하는 사례도 증가한다”며 “직장인 및 수험생들이 고가의 기능성 의자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가의 기능성 의자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현재 미요코리아는 디자인 개발에서 제조, 판매까지 직접운영을 원칙으로 국내순수 토종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미요코리아에서 처음 출시한 미요쿠션은 바른 자세 유도용 허리쿠션으로 허리부담을 최소화시켜주고 어느 곳에서나 탈부착이 가능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 기능성 쿠션류 국내 1위를 점유 중인 제품이다. 미요쿠션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된 미요방석은 사무실이나 학교에서 장시간 앉아있는 직장인이나 딱딱한 나무의자를 사용하는 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방석 중앙의 홀을 만들어 통풍이 잘되며, 앉아만 있어도 힙업(hip-up)효과와 골반을 잡아주는 기능성 방석이다. 이에 기자는 14일간 미요쿠션과 방석을 직접 사용하고 체험해 그 후기를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한다.

 

체험 1일째

미요쿠션과 미요방석 두 가지를 함께 사무실 의자에 장착했다. 장시간 의자에 앉아 기사를 작성해야 하는 직업 특성상 허리통증을 많이 느꼈던 지라, 인체공학적 기능성제품에 작은 기대를 가졌다.

체험 3일째

평소에 사용하지 않았던 제품을 사용해서인지 조금 불편한 감이 들었다. 그러나 미요쿠션과 방석이 자세를 바로 잡아주는 역할을 해 평소 구부정한 자세를 조금씩 바로잡게 됐다.

체험 7일째

불편한 감은 사라지고 점점 익숙해져 이제는 편안함 감이 든다. 미요쿠션의 사람의 척추와 닮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인해 척추 마디마디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장시간 앉아있어도 요통이 없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체험 11일째

바쁜 업무로 인해 점심시간 이후 바로 의자에 앉는 것이 불편했으나 미요방석을 쓰고부터는 그러한 걱정이 사라졌다. 힙업 효과와 다리를 가지런하게 모아주는 기능성으로 밥 먹고 바로 의자에 앉아 엉덩이가 펑퍼짐해지는 것이 걱정인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도움을 준다.

체험 마지막날

커피를 마시다 쏟았다. 그러나 커버 분리세탁이 가능해 손쉽게 세탁이 가능했다. 또한 오랜 시간 사용해도 제품의 변형이 없었고 척추 기립근을 지지해 허리부담을 최소화 하고 사람의 힙의 모양을 본 따 만든 디자인으로 인해 힙을 예쁘게 모아준다는 장점을 가져 여성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사랑받을 제품이다.

KBS2TV 해피투게더 등 협찬도 활발해

현재 미요코리아 엄윤수 대표는 눈 코 뜰새 없이 바쁜 나날에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미요방석과 쿠션은 KBS 2TV 해피투게더, TBS 교통방송 라디오, SBS E-TV TV컬투쇼, 미워도 다시한번 등에 협찬을 하고 있고 2010 중소기업진흥공단 HIT500 상품에 선정됐으며 2011년 2월 17일에는 소셜커머스 위메이크프라이스에서 전국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기자가 만난 날의 사무실은 분주했고 엄 대표는 인터뷰 도중에도 업무로 바빠 보였다. 미요코리아 엄 대표는 “자사브랜드로 자신의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는 많지 않은데 미요코리아는 직접 국내에서 브랜드를 론칭해 생산에서 판매까지 직접 담당하고 있다”며 “현재는 90%이상이 온라인 판매를 진행 중이고 올해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 론칭 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미요코리아를 운영하는 엄 대표의 경영모토는 다른 제품은 모방하지 않겠다는 마인드로 시장에 없는 제품을 만드는 창의적인 회사로 키우는 것이다. 이에 엄 대표는 사물을 바라볼 때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발상으로 바라보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직원들에게도 항상 기존 시장에 없는 제품을 만들어 낼 것을 강조한다.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소비자들이 가장 편하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기자가 마지막으로 미요코리아의 비전에 대해 묻자 엄 대표의 눈빛은 달라졌다. 엄 대표는 “미요브랜드를 세계적인 브랜드를 만들어 전 세계인이 알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그에 부합하는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는 미요코리아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70-8787-89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빅텍미디어 주식회사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김광성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