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N.A.W.A, '2023 청년 ESG 기업 간 대화' 개최
스타트업 NAWA(대표 서영호)는 5월9일 고려대학교 X-GARAGE공간에서 "2023 청년 ESG 기업 간 대화 - 청년 ESG 기업과 서울시의 상생 방안 행사"를 개최했다. 위 행사는 스타트업 NAWA가 주관 주최하였으며 고려대학교 KU-3DS, 고려대학교 X-Garage, 고려대학교 파이빌99, Hongik makerland, (주)제이엔피글로벌, 0Shell이 지원하였다.
위 행사는 ESG 스타트업의 데스벨리 극복방안의 내용토의와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안정적인 창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청년 ESG 기업간 토론△오세훈 서울특별시장 서면 축사와 박환희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의 축하연설 △청년 ESG 기업과 서울시의 상생 방안 전달식 △ESG 스타트업 'NAWA'의 'NEW 컵끼리' 제품 시연 등 총 4부로 나눠 진행했다.
1부 행사는 고려대학교 첨단기술비즈니스 학과 손영우 교수님(ESG 시대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시민 저자)의 기조연설로 행사의 포문이 열렸으며, 서면축사에는 한국엑셀러레이터 협회 회장이자 한국벤처창업학회 회장이신 신진오와 한국엑셀러레이터 협회 부회장이신 정진동 교수님이 뒤를 이었다. 마지막으로 고려대학교 첨단기술비즈니스학과 석사 과정에 재학중이자, 스타트업 NAWA 대표인 서영호의 감사인사로 1부 행사 청년 ESG 기업간 토론이 시작되었다.
1부 행사에는 고려대학교 첨단기술비즈니스 학과 손영우 교수, 고려대학교 첨단기술비즈니스 학과 일반대학원과정에 재학중인 김영진(주식회사 디스가이즈 한국 지사장), 황유비(주식회사 KPOP H&B 대표), 지광철(주식회사 넥스트페이먼츠 대표), 신유철(주식회사 큐심플러스 CTO), 윤창원(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 센터장), 황찬규(주식회사 와이앤와처 본부장)가 참석하였으며 ㈜JNP GLOBAL 박지환대표, ㈜미래엔벤처스 경영지원부 매니져, 0SHELL 한승호 대표, 공사사양조 김지훈 대표, LOBCOL 오태근 대표, Hongik Makerland 이승기 연구원, 키리릿 최민경 대표, 고려대학교 KU-3DS 단장 김종국 교수, 서울창업디딤터 임혜정 팀장, 루나마레 장지현 대표, ㈜ 큐심플러스 노광석 대표, SALT GAMES 조정희 대표, Stillmaspring 박지원 대표, 류 인터네셔널 류서현 대표, 고대신문 김시현 국장, KAIST 팝사이클 유성영 대표, 원웨이 백승준 대표, ㈜이퀄 노영조 대표, 고려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대학 이서준 학생회장. 위드트리 이정도 대표가 참석하였다.
2부 행사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서면 축사와 박환희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의 환영사로 시작되었다. 2부 행사에는 박환희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과 김기범 노원구 의회 의원, 전유정 중랑구 의회 의원이 참석했다. 이후 1부 행사때 모여진 의견을 종합하여 전달하는 상생방안 정책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박환희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은 “이렇게 많은 기업들이 우리 서울시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것을 알게 되어 감격스럽다”면서, ”청년 기업인들이 내는 현장의 목소리에 앞으로도 귀를 기울이고,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위 행사를 주최한 NAWA 서영호 대표는 “우리 기업을 비롯한 ESG 기업인들이 제시하는 미래가 서울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견인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