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STEAM 완구 브랜드 '스마티비티 (Smartivity)'가 국내 정식 런칭
글로벌 STEAM 완구 브랜드 '스마티비티 (Smartivity)'가 국내 정식 런칭
  • 김갑찬 기자
  • 승인 2023.04.11 09: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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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메이커=김갑찬 기자]

글로벌 STEAM 완구 브랜드 '스마티비티 (Smartivity)'가 국내 정식 런칭

 

 

㈜풀로그 이민재 이사

 

인도에서 만들어진 조립완구로 전 세계 50개국 이상에서 사랑받고 있는 글로벌 STEAM 완구 브랜드 '스마티비티 (Smartivity)'가 국내 정식 런칭되었다. 'Smartivity'를 국내 런칭한 ㈜풀로그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무역·물류 기업으로 지난 2022년부터 'Smartivity'를 국내 독점 수입을 진행하고 있다. ㈜풀로그의 이민재 이사를 만나 'Smartivity'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본인과 기업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플로그에서 이사로 재직 중인 이민재입니다. ㈜풀로그는 2017년에 설립된 무역·물류법인입니다. B2B 분야가 주력이나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B2C 또한 확장 중에 있습니다. 본사는 부산에 있고, 인도 해외법인을 운영 중이에요. 저는 인도 법인장을 맡았었는데 그곳 현지에서 'Smartivity' 완구를 알게 되었죠. 2021년 한국으로 돌아온 후,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Smartivity' 브랜드를 독점 수입하여 국내 유통·판매를 시작했습니다.

 

 

Q. 인도의 STEAM 완구 브랜드 'Smartivity'는 어떤 브랜드 제품인가요?.

 

'Smartivity'는 인도에서 만들어진 조립완구로 전 세계 50개국 이상에 판매 중인 글로벌 STEAM 완구 브랜드입니다. 구글 CEO 순다르 피차이, 인포시스 창업자 나라야나 머티 등이 졸업한 인도의 명문 IIT공대 공학 석·박사들이 모여 만든 과학교구에요. 아이들이 '조립'이라는 놀이를 통해, 과학·기술·공학·수학적 사고를 할 수 있게 해주죠. 아이들은 풀이나 가위 등의 다른 특별한 도구 없이 고무밴드만을 이용해 'Smartivity'를 조립할 수 있어요. 그러면서 재미와 함께 집중력은 물론 창의성도 향상시킬 수 있는 거죠. 맨손으로 정밀한 작업을 하다 보니 작은 근육들이 발달하면서 지능개발도 함께 되는 제품입니다.

 

 

Q. 국내에도 다양한 STEAM 완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Smartivity'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Smartivity'는 이미 전 세계 많은 아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STEAM 완구입니다. 제가 인도 업무를 보는 와중에 종종 조카들과 친지 아이들 선물로 'Smartivity'를 사다 주었는데, 아이와 부모 모두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무척 높았어요. 아빠나 삼촌이 아이들과 함께 시간 보내기가 쉽지만은 않은데, 저는 아이들과 함께 'Smartivity'를 만들어 보면서 즐겁게 친해지면서도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이에 흥미를 느껴 'Smartivity'를 더욱 알아보니 장난감 완성도도 다른 DIY STEAM 완구와 비교해 월등히 높았습니다.

 

국내에도 다양한 STEAM 완구들이 있지만, 근래에는 대부분 코딩 쪽에 치우쳐 있는 것 같아요. 반면에 'Smartivity'는 전통적인 과학·기술·공학·수학 분야에 특화되어 있고, 그 효과는 이미 검증되고 인정받았습니다. 세계적으로 미국·인도뿐만 아니라 유럽의 벨기에·네덜란드 등에서도 올해의 장난감 상을 받은 휩쓸 정도니까요.

 

아이들은 태어나면서 첫 학습을 놀이로 시작합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대부분의 놀이가 스마트폰으로 대체되고 있죠. 디지털화는 자연스런 트렌드이지만, 아날로그 놀이도 병행되어야 아이들 성장에 유익하다는 것은 많은 연구결과를 떠나 대부분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Smartivity'는 아이들의 건전한 놀이 활동과 두뇌발달에 적합한 최적의 완구가 아닐까 생각했고, 국내 수입·유통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Q. 'Smartivity'는 어떻게 만나볼 수 있을까요

 

현재 12종이 수입되어 판매 중이고, 최근 주문이 급속히 늘고 있어요. 특히나 아이들 교육 관련 단체에서 대규모로 문의 및 주문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저도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물량과 품목을 더욱 확대하려고 해요. 조만간 약 10종의 새로운 'Smartivity' 완구들을 추가할 겁니다.

 

 

Q. 'Smartivity'에 대한 유통, 마케팅 계획이 궁금합니다.

 

현재 'Smartivity'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펀샵에서 판매 중에 있습니다. 텐바이텐, 쿠팡 등 온라인 판매처도 더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오프라인 판매도 천천히 준비 중에 있습니다.

SNS를 통하여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하며, 오프라인 'Smartivity' 체험·만들기 커뮤니티도 활성화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전, 완구 박람회 등에도 참가할 예정입니다.

 

 

Q. '앞으로 ㈜풀로그와 이사님의 계획은?

 

기본적으로 ㈜풀로그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기존 B2B 사업을 확장하면서 B2C에서도 새로운 기회들을 찾으려 노력해왔어요. 그 와중에 '유레카!' 할 수 있는 'Smartivity' 완구도 발굴하게 된 거죠. 완구 시장이 물론 쉽지는 않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나름의 큰 매력을 느끼고 있어요. 그래서 장기적으로는 아이들이 즐겁고 유익하게 놀 수 있는 다른 완구 비즈니스도 지속 추진할 겁니다.

 

다만 지금 우선은 당연히 'Smartivity'의 성공적 론칭·랜딩에 집중해야죠. 'Smartivity'를 통해 아직은 부족한 SNS 마케팅·판매, B2C 유통·물류 등을 흥미롭게 경험해 보고 있습니다. 가족·친지·지인들은 물론 구매해 주신 고객들 모두의 만족도가 높다 보니 뿌듯함 속에 즐겁게 임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향후 더욱 노력하고 경험·노하우·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쌓아가면서 'Smartivity'를 더 많은 분들께 알리고 완구 사업을 키워보겠습니다. 응원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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