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 너머를 향한 일상의 탐험
아름다움 너머를 향한 일상의 탐험
  • 손보승 기자
  • 승인 2023.02.0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과 효과 다 잡은 ‘시너업콜라겐’ 통해 소비자 호평
고정관념 타파하는 새로운 시도로 기업 성장 이끌고파

[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아름다움 너머를 향한 일상의 탐험

 

일상 속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새로움을 시도하려는 움직임을 흔히 ‘혁신’이라 부른다. 그것은 사실 거창한 가치를 품고 있을 필요가 없다. 의미 있는 변화는 아주 작은 아이디어에서부터 출발해 조금씩 개선해나가는 걸로 이뤄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마치 쇄빙선처럼 낡은 것을 깨뜨리고자 노력하는 이들을 우리는 ‘혁신가’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사진=손보승 기자
사진=손보승 기자

 

뷰티 &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레놉티(RENOPTI)’

스타트업 서윤웰스(주)의 석동엽 대표는 끊임없는 혁신을 도모하는 청년 창업가이다. 지난해 뷰티 &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레놉티(RENOPTI)’를 통해 첫 번째 제품 ‘시너업콜라겐’을 출시한 그는 남들이 쉬이 생각하지 못한 신선한 시도를 통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자사 제품과 함께 들을 수 있는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하고, 스마트폰 배경 화면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거나 브랜드 릴스 영상 제작 등의 방법으로 말이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이너 뷰티’ 제품이라고는 하지만 언뜻 보면 화장품이라 착각할 정도로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그렇다고 이러한 노력이 마치 제품의 완성도를 감추기 위한 위장술이라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석 대표는 숱한 샘플 테스트 과정을 거치며 최상의 콜라겐 제품을 탄생시키기 위해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우직하게 완성도에 집착했고, 그 결과 작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론칭할 당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끄는 데 성공했다. 불과 3개월 만에 현대백화점 식품관에 입점하는 등 오프라인 판로 개척도 빠르게 이뤄냈다. 이제 다음 단계는 해외 시장 진출이라고 전하는 석동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창업 아이템을 설정하게 된 과정이 궁금하다

“창업 전 미국에서 8년 정도 유학 생활을 했다. 타지에서 오랜 기간 혼자 살다 보니 건강식품에 자연스레 관심이 생기게 되었다. 잘 챙겨 먹는 게 중요하니 말이다. 그리고 현지 식품 관련 스타트업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일을 배우기도 했고,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카투사로 군 복무를 마친 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을 다니며 본격적으로 창업 준비를 했다. 사업을 하시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린 시절부터 창업에 대한 열망이 늘 있었기에 도전에 큰 주저함은 없었다”

 

‘시너업콜라겐’ 제품을 소개해 준다면?

“콜라겐은 피부나 관절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이너 뷰티’의 대명사라 할 수 있다. 그렇다 보니 일반식품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다양한 제품이 등장했는데, 저희는 그중에서도 ‘진짜’ 좋은 제품을 지향한다. 그래서 맛과 효과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개발에 1년이 넘는 시간을 할애했다. 프랑스 에이샤르트(Weishardt)사의 최상위 등급인 ‘Naticol BPMG’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비롯해 히알루론산과 엘라스틴, 비타민 C 등 4가지 주원료와 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 비오틴, 밀크세라마이드 등 3가지 부원료를 바탕으로 배합했고, 비린 맛 대신 천연 레몬 & 라임 향료를 사용해 상큼한 맛을 내는 데도 성공했다. 지난해 여름 정식 론칭 후 자사몰 등을 비롯한 온라인과 현대백화점 식품관 등 오프라인을 통해 유통을 진행 중이다”

 

 

레놉티의 ‘시너업콜라겐’은 언뜻 보면 화장품이라 착각할 정도로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브랜딩에 심혈을 기울인다는 점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서윤웰스(주)
레놉티의 ‘시너업콜라겐’은 언뜻 보면 화장품이라 착각할 정도로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브랜딩에 심혈을 기울인다는 점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서윤웰스(주)

 

브랜딩에도 무척 신경 쓴 것으로 들었는데

“그렇다. MZ세대에게 보다 소구되기 위해 패키지 디자인에 무척 신경을 썼다. 처음 보는 분들은 마치 화장품으로 착각하실 정도로 세련된 디자인임을 자부할 수 있다. 또한 시너업콜라겐을 섭취하시면서 들으면 좋은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큐레이팅하는 등 기존 브랜드와는 조금은 다른 관점에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자 노력 중이다”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시도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저희 브랜드는 고객들에게 항상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자는 모토를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건강식품을 섭취함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해주고자 한다. 그래서 누구나 바라볼 수 있는 시선에서 벗어나 참신한 시도를 끊임없이 이어나가는 것이다”

 

석동엽 대표는 ‘시너업콜라겐’에 대해 맛과 효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라며 천연 레몬 & 라임 향료를 사용해 상큼한 맛을 내는 데 성공했다고 강조했다. ⓒ서윤웰스(주)
석동엽 대표는 ‘시너업콜라겐’에 대해 맛과 효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라며 천연 레몬 & 라임 향료를 사용해 상큼한 맛을 내는 데 성공했다고 강조했다. ⓒ서윤웰스(주)

 

브랜드의 또 다른 계획들도 전해달라

“시너업콜라겐의 수출을 시작으로 레놉티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이 가장 큰 목표다. 이와 함께 올 한해 건강식품 외에 코스메틱이나 라이프 스타일 관련 다양한 제품 출시도 계획 중이다. 여기서 강조하고 싶은 건 저희 브랜드는 언제나 소비자의 시선에서 참신하면서 완성도 높은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는 점이다. 비록 스타트업이지만 그만큼 크리에이티브함과 전문성을 갖춘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기에 이에 대한 자신감은 충만하다”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제품의 품질에 있어서만큼은 절대 타협하지 않고 늘 진실한 마음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고 싶다. 저의 이러한 철학은 사업가이신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것이기도 한데, 그래서 이 자리를 통해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그리고 회사 성장을 위해 항상 노력해주는 직원분들과 응원해주시는 가족과 지인들에게도 같은 마음을 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70-8787-89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빅텍미디어 주식회사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김광성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