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블컴퍼니, 중국 광군절(11.11) 프로모션 성공적 개최
비에이블컴퍼니, 중국 광군절(11.11) 프로모션 성공적 개최
  • 김남근 기자
  • 승인 2022.11.30 14: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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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메이커=김남근 기자]

비에이블컴퍼니, 중국 광군절(11.11) 프로모션 성공적 개최

ⓒ 비에이블컴퍼니
ⓒ 비에이블컴퍼니

 

 - “2022 K-브랜드 타오바오 라이브커머스 특별전” 성황리에 마무리

비에이블컴퍼니(대표 강다해/라이브힛)는 한중수교 30주년을 맞이하여,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절(11.11) 프로모션 기간에 “2022 K-브랜드 타오바오 라이브 커머스 특별전”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라이브 방송 시스템을 도입하여, 중국 타오바오 라이브(淘宝直播)를 통해 11월 11일(금) 저녁 7시부터 중국 전 지역에 생중계로 송출됐다.

 

이번 특별전 행사는 국내 대표 브랜드 기획전으로 구성하여 LG생활건강 뷰티(CNP, VDL, 더페이스샵), 농심(라이필 더마 콜라겐), 동구바이오제약(셀블룸), 뷰티밤(미스터필 플러스, 주당의 비결), 스킨아일랜드, 라비앙, 투스노트, 23.65, 바이비드, 담은 유자 등 10개 사 19개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우수한 뷰티, 건기식, 패션, 식품 등 다양한 상품군의 제품을 선보였으며, 14만 명의 중국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행사에 참여한 K-브랜드 매출 확대 및 홍보 마케팅 효과에도 도움을 주었다. 

 

국내에 거주하는 중국 왕홍(중국 인플루언서: 옥이)과 국내 전문 쇼호스트 김관우, 이한경 쇼호스트와 함께 국내 쇼플 스튜디오에서 한중협력 모델로 진행되었다. 한중수교 30주년을 기념하며 한중우호 증진을 위해 중국의 왕홍과 한국의 쇼호스트가 함께 등장했고, 중국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중국 시장에 국내 브랜드를 소개하고 판매한다는 것에 의의를 두었다. 

 

이번 행사는 주최사 비에이블컴퍼니의 주요 고객사들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비에이블컴퍼니는 향후 중국 시장에 적합한 K-브랜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콘텐츠와 커머스가 결합한 새로운 미디어커머스 모델을 통해, 중국 및 동남아 등 해외 유통 판로 확대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주관사로 공동 협력하는 쇼플, 클로넷코퍼레이션, CAFE24, 마노 패밀리, 미디어 브릿지 등 협력사는 이번 특별전 행사에 함께 힘을 보탰다. 또한, 국내 라이브커머스 전문 프로덕션인 쇼플과 중국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쇼플과 함께 국내에서 중국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는 원활한 방송 시스템을 구축,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한 중국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강다해 비에이블컴퍼니 대표는 “이번 특별전 행사를 통해 향후 중국 시장에 맞는 신규 K-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며, K-브랜드를 중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히트 브랜드로 만들 수 있는 국내 왕홍 육성 및 안정된 라이브 커머스 송출 시스템을 구축,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하여 브랜드사에게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탄생 시키는 데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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