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본토에서 꿈꾸는 K-Beauty의 세계적 플랫폼화
미국 본토에서 꿈꾸는 K-Beauty의 세계적 플랫폼화
  • 김남근 기자
  • 승인 2022.11.10 09: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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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메이커=김남근 기자]

미국 본토에서 꿈꾸는 K-Beauty의 세계적 플랫폼화

 

켄리(Ken Lee) BSG Aesthetics Solutions CO. 대표 ⓒ BSG Aesthetics Solutions CO.
켄리(Ken Lee) BSG Aesthetics Solutions CO. 대표
ⓒ BSG Aesthetics Solutions CO.

 

 - 전문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BeautyToks’
 -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글로벌 뷰티 시장의 지각 변동이 시작되고 있다. 그 중심에는 ‘K-Beauty’가 자리 잡고 있음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그동안의 K-Beauty는 그 이름만으로도 관심을 갖고 한 번 더 들여다보는 소비자와 기업이 많았다. 하지만 이제는 달라지고 있다. K-Beauty 시장에 뛰어든 후발주자들은 기업의 단기적인 실적에 얽매이는 경우가 많았고, 이는 자연스레 K-Beauty의 성장 정체를 야기시켰다. 때문에 중장기적인 목표를 세우고 계획적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많아지고 있다. 

켄리(Ken Lee) BSG Aesthetics Solutions CO. 대표는 미국 현지에서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며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사진은 IECSC Long Beach 미용 전시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BSG Aesthetics Solutions CO.의 모습)ⓒ BSG Aesthetics Solutions CO.
켄리(Ken Lee) BSG Aesthetics Solutions CO. 대표는 미국 현지에서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며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사진은 IECSC Long Beach 미용 전시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BSG Aesthetics Solutions CO.의 모습)
ⓒ BSG Aesthetics Solutions CO.

 

미국 본토에서 주목받는 브랜드
K-Beauty가 뷰티 시장의 No.1이 되기 위해서는 시간이 흐를수록 전략의 다변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일례로 한국에서 만든 뷰티 브랜드에 K-Beauty라는 감투를 씌우는 방법이 아닌, 뷰티 시장 본토로 직접 진출해 그곳에서 시장을 개척하는 형태의 진일보한 방법으로다. 이러한 방법론을 계획에서 그치지 않고 실제로 행하며 미국 본토에서 주목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시작한 BSG Aesthetics Solutions CO.(대표 켄리/Ken Lee/이하 BSG)의 이야기를 이슈메이커가 조명해보았다.

IECSC Florida 미용 전시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BSG Aesthetics Solutions CO.의 모습ⓒ BSG Aesthetics Solutions CO.
IECSC Florida 미용 전시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BSG Aesthetics Solutions CO.의 모습
ⓒ BSG Aesthetics Solutions CO.

 

반갑습니다. BSG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K-Beauty 성형 미용 관련 장비 및 전문 화장품 라인을 세계적 도소매 판매망으로 확장 및 구축해 나가고 있는 BSG의 대표 켄리(Ken Lee)입니다. 그동안 다양한 크고 작은 실패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BeautyToks’를 올해 미국 내 상표 등록과 FDA 등록을 마치고 출범시키게 되었습니다. 현재 BSG는 한국 유수의 기능성 화장품 수입 브랜드와 함께 자체 회사 웹사이트, YouTube 채널, Amazon 마켓플레이스, Google 샵,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 모든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고, 이와 동시에 스킨케어 숍, 메디컬스파, 그리고 미국의 최대 홀세일 판매망인 ‘Salon Centric’에 제품 판매를 시작하는 등 오프라인 홀세일 유통망도 점차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의 중견 성형미용 장비 제조 업체인 은성글로벌과 ㈜원텍, 벤처기업 ㈜위로 등의 미국 내 공식 판매 대리점으로서 입지를 다져가며 한국 기술의 우수성을 미국 내 사용자들에게 알려 나가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며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사업 내용뿐만 아니라 한국의 몇몇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성형 미용 관련 제조사들과 미국 내 진출, 판매망, 미용 관련 교육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미래의 공동 사업 관련 계획을 논의 및 진행 해오고 있습니다. 미래의 미용 트랜드를 선도해갈 K-Beauty의 세계적 플랫폼화를 꿈꾸며 많은 준비를 하고 있고, 실제로 계획을 구체화해나가고 있는 분들과 미국 내 미용 시장 플랫폼화 구축에 관해 심도 있게 논의해나가고 있습니다”

 

미국 현지에서의 창업이라는 도전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창업 과정이 궁금합니다.
  “미국으로 건너오기 전에는 한국에서 웰빙 관련 프렌차이즈 브랜드 사업을 진행하기도 했고, 사업가로서의 원대한 포부를 펼쳐나가다 IMF로 인한 사업 실패의 경험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이후 더 크고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싶다는 호기심과 욕구로 미국 유학이라는 선택을 내리게 됐습니다. 미국으로 온 뒤 간호대학을 졸업, 10여 년간 일선 종합병원에서 환자 돌보는 일을 풀타임으로 근무해왔고, 취미 생활처럼 시작하며 배우게 된 성형외과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형 전문의, 일반 전문의 등과 의기투합해 성형외과 병원, 메디컬스파 크리닉 등을 설립해 폭넓은 성형 미용 관련 경험을 쌓아나가게 됩니다. 그러던 중 K-Beauty의 흐름을 간파하고 대한민국의 성형 미용 기술과 노하우를 이곳 미국, 더 나아가 국제무대를 배경으로 알리고 발전시킨다면 세계적인 K-Beauty 플랫폼이 탄생하리라는 확신으로 BSG를 설립하게 됐습니다”

 

힘든 과정을 어떻게 이겨내셨는지 궁금합니다.
  “창업 과정에서 사람에 대한 아픔도 있었고, 스스로 슬럼프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제 곁에서 인생의 영원한 파트너를 자처한 아내와 지금의 옥석 같은 팀원들이 힘을 모아주어 성장을 멈추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그 이면에는 다섯 아들을 홀로 키우셨던 홀어머님의 희생과 사랑이 저의 바탕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저는 이들이 보내준 믿음과 신뢰를 저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세계 성형 미용 시장에 K-Beauty의 우수성을 알리고 세계화의 선두 주자가 될 수 있도록 비전을 실현해나갈 것입니다. 항상 낮은 자세로 배움을 게을리하지 않고 어려운 이들을 위하고, 그들의 멘토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을 피력 바랍니다.
  “그동안 BSG를 지켜봐 오신 분들께서 ‘미국 내 성형 미용 일선에서 오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와 미래의 트랜드를 읽어내고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있는 대표와 팀원으로 이루어진 회사’라는 평을 자주 내려주셨습니다. 저희 BSG는 이 같은 경쟁력을 십분 활용해 K-Beauty를 선도해 가는 기업으로 거듭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이와 동시에 팝페라 가수인 비올렛 심 대표님, 그리고 독지가님들과 함께 어려운 아동들을 지원하는 비영리 재단인 ‘위드뮤직’을 설립해 정성을 전달해오고 있습니다.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라는 고 정주영 회장님의 어록을 가슴 깊이 새기며 BSG의 사업 성공과 아동들이 희망의 끈을 놓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중간자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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