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최형근 기자]
국회예산정책처, '2023년도 예산안 토론회' 개최

국회예산정책처(처장 조의섭)는 「2023년도 예산안 토론회」를 오는 10월 25일(화) 오후 2시 국회의정관 3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2023년도 정부 예산안에 대한 대통령 시정연설을 들은 후, 본격적인 예산안 심사에 앞서 국회의 예산안 심사원칙과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토론회는 김진표 국회의장의 격려사에 이어, 우원식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의 축사와 함께 원윤희 서울시립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국회와 정부·학계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먼저, 김완섭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이 2023년도 예산안의 주요 특징과 내용에 대해 설명한 후, 최병권 국회예산정책처 예산분석실장이 이에 대한 주요 분석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더불어민주당 박 정 위원, 국민의힘 이철규 위원, 정의당 배진교 위원이 토론자로 참석해 2023년도 예산안에 대한 각 당의 입장과 심사방향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장과 옥동석 인천대학교 교수는 학계의 논의를 소개하고 전문가로서의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으로 민간소비가 위축되고 경기둔화가 우려되는 시점에서, 이번 토론회는 2023년도 예산안 심사의 방향을 미리 점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이슈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