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아스트로(ASTRO) 진진&라키
[Special Interview] 아스트로(ASTRO) 진진&라키
  • 김갑찬 기자
  • 승인 2022.03.0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숨 좀 쉬자’로 첫 유닛 활동에 나선 2022년 아스트로 첫 주자

[이슈메이커=김갑찬 기자]

‘숨 좀 쉬자’로 첫 유닛 활동에 나선 2022년 아스트로 첫 주자

 

 

ⓒ판타지오
ⓒ판타지오

 

자체 프로듀싱으로 고민의 결과 담다

그룹 아스트로의 여섯 멤버는 데뷔 당시부터 사랑하는 모든 이와 함께 꿈꾸며 빛날 수 있는 별이 되고 싶은 순수한 바람을 그룹의 이름으로 표현했다. 7개의 별이 모두 빛나야 진정한 북두칠성이듯 스페인어로 별을 뜻하는 그룹 ‘아스트로’ 역시 6명의 멤버 모두가 함께해야 그 빛이 배가 됐었다. 반면 이제는 앞으로가 기대되는 신인 아이돌이 아닌 K-POP 선두주자로사 확고한 입지를 다진 이들이 ‘따로 또 같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그중 하나가 유닛 활동이다.

 

아스트로의 진진&라키가 유닛 데뷔와 함께 '놀 줄 아는 아이돌'로 거듭났다. 진진&라키는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첫 번째 미니앨범 'Restore'(리스토어)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숨 좀 쉬자 (Just Breath)'로 유닛 활동을 시작했다. '숨 좀 쉬자'는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활기와 여유를 가지고 이전처럼 자유를 얻고자 하는 바람을 표현한 펑키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진진&라키는 긍정 에너지를 바탕으로 '돌진 체조'를 비롯한 포인트 안무와 한 편의 뮤지컬 같은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전 국민의 일상 회복을 응원하고 있다. 2022년 아스트로의 컴백 첫 주자인 두 사람의 유닛 활동이 궁금해 서둘러 질문을 던졌다.

 

 

ⓒ판타지오
ⓒ판타지오

 

아스트로의 두 번째 유닛, 어떤 각오인가

진진: 아스트로의 두 번째 유닛인 만큼, 저희 둘이 보여드릴 수 있는 매력이 뭐가 있을까 하는 고민과 함께 (앨범 준비를)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고민의 결과를 담아내기 위해 자체 프로듀싱까지 한 앨범인 만큼 많은 분들이 어떻게 봐주실지 굉장히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가 됩니다!

 

라키: 설레기도 하면서 기대가 너무 많이 됩니다. 저희가 직접 프로듀싱한 앨범이고, 유닛으로서 진진과 라키의 데뷔 앨범이라 그런지 떨리고 긴장도 되지만, 드디어 이렇게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너무 행복합니다.

 

두 사람이 유닛을 결성한 특별한 이유는 있는지

진진: 원래 같은 래퍼 포지션으로 라키와 맞춰온 케미도 있고, 그동안 안무면 안무, 노래면 노래, 같이 했던 작업물들의 결과가 다 좋았기 때문에 둘이 유닛을 결성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라키: 진진 형과는 같은 래퍼 라인이어서 연습생 때도 유닛으로 연습을 많이 했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같이 하면 좋은 노래와 무대가 나오겠다는 생각에 힘을 합쳐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아스트로에서의 역할과는 달라진 부분이 있는가

진진: 일단 저희 둘 다 원래는 래퍼 포지션이지만, 다양한 느낌을 보여드리기 위해 보컬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됐습니다. 또 단체 활동에서는 전체 앨범 프로듀싱까지 한 적은 없었는데, 이번에 앨범에서는 앨범 프로듀싱까지 참여하면서 저희가 하고 싶은 걸 담아내 자유로운 분위기로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라키: 오직 진진과 라키가 보여드릴 수 있는 모습을 고민했고 노래를 작업하고 앨범을 만들어 나갔기 때문에, 기존 아스트로에서 보여드린 매력과는 또 다른 모습들을 채워 넣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특히 포지션에도 변화를 줬는데, 이전에는 둘이 랩 파트를 나눠서 했다면, 이번엔 저는 보컬을 맡고 진진 형은 전반적인 랩 파트를 맡게 되어서 이런 점들이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판타지오
ⓒ판타지오

 

 

유닛 활동의 첫 미니 앨범 'Restore'는 어떤 음악인지

진진: 저희가 전하고자 하는 유쾌함을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직접 앨범 프로듀싱과 전곡의 작사, 작곡을 하다 보니 모든 곡에 저희 둘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것 같아요. 이런 점들이 아마 듣는 재미를 선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라키: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진진&라키만의 유쾌함과 모든 분들에게 일상의 휴가 같은 앨범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같은 세대를 살아가는 한 일원으로서, 많은 분들에게 “우리 모두가 최고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앨범입니다.

 

타이틀곡 '숨 좀 쉬자(Just Breath)'로 전하고픈 메시지는

진진: 곡을 만들고 들어 봤을 때, “이건 완성이다. 진짜 끝이다”라는 느낌을 받을 만큼 순조롭게 곡 작업을 진행했고, 그만큼 완성도도 굉장히 높게 느껴졌던 곡이라 너무 좋았습니다.

 

라키: 제목 그대로 현실 속 바쁜 일상과 코로나로 인해 답답한 상황으로부터 벗어나 제발 ‘숨 좀 쉬자’라는 내용과 우린 항상 빛나고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곡입니다. 곡을 완성했을 때 너무 행복하고 뿌듯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빨리 아로하(아스트로 공식 팬클럽명)에게 들려주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심장이 가만히 있지를 않았습니다.

 

‘숨 좀 쉬자’의 킬링 파트와 안무는 무엇인가

진진: 관전 포인트로는 진진과 라키가 무대에서 어떻게 노는지 봐주시면 좋을 것 같고, 같이 즐겨 주시면 그 재미가 배가 될 것 같습니다. 포인트 안무는 가사인 ‘숨 좀 쉬자’에 맞춰서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봐주세요!

라키: 킬링 파트는 1절 후렴 뒤에 나오는 구간인데, 훅에 들어가기 전 체조하는 구간입니다. 이름을 ‘돌진 체조’로 지었는데, 신나게 즐기기 전에 준비 운동을 하자는 의미를 담았어요. 이 부분을 모두 재미있게 봐주실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판타지오
ⓒ판타지오

 

 

이번 앨범 전 곡을 두 사람이 프로듀싱 했는데 특별히 애착이 가는 곡은

진진: ‘Lazy’(레이지)는 제가 전하려고 한 이야기를 하루 만에 정리해서 썼을 만큼 굉장히 빠르게 나온 곡입니다. 그럼에도 곡의 완성도가 너무 만족스럽게 나와서 기억에 남습니다. 이번에 작업하면서 오토튠을 처음 제대로 써 봤는데, 너무 재미있고 신선했습니다.

 

라키: ‘숨 좀 쉬자’ 같은 경우에는 모든 분들이 신나게 듣고 즐길 수 있는 노래로 중점을 잡고 작업했습니다. ‘Complete Me’는 장난스러우면서 귀여운 섹시미를 오묘하게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던 기억이 납니다. 가장 기억에 남은 곡은 ‘CPR’인데, 한때 열렬히 사랑해서 운명이라 확신했던 사람을 향해 더 이상 심장이 반응하지 않아 느껴지는 혼란스러운 마음과 그녀를 처음 만났을 때의 나로 돌아가고 싶다는 심정을 CPR(심폐소생술)에 빗대어 표현한 곡입니다. 제가 팝 발라드 장르를 온전히 한 곡 부르는 게 처음이어서, 작업했던 과정이 유독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이번 앨범 후 대중에게 어떤 이미지로 기억되길 바라나

진진: ‘놀 줄 아는 아이돌’입니다. 무대에서 거리낌 없이 저희를 표현하는 것들이 많은 분들께 전달되었으면 좋겠고, 편하게 보고 들어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라키: ‘회복’입니다. 앨범명으로 정했을 만큼, 저희 노래를 듣고 힘들고 지친 마음을 회복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회복’이라는 키워드를 기억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닛 활동하며 두 사람의 케미는 어땠나

진진: ‘우리가 이렇게 잘 맞았나?’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 통하는 게 정말 많았습니다. 이번에 라키랑 앨범 작업하는 동안 단 한 번의 막힘도 없이 편하고 재미있게 준비했던 것 같아요.

 

라키: 평소에는 모든 면에서 느린 진진 형이 곡 작업할 때는 엄청 빨라지는 게 매력이에요. 이번 앨범을 만들면서 새롭게 알게 된 점은 생각해 보니 다리도 빠른 것 같아요.

 

 

ⓒ판타지오
ⓒ판타지오

 

 

앨범 준비 과정에서 가장 기억이 남는 부분은

진진: 앨범을 준비하면서 저희 둘이 PPT를 만들어서 회사 분들에게 발표했던 게 기억에 남아요. 거의 태어나서 처음으로 만들어 봤는데, 다들 좋은 반응을 주셨어요. 이렇게 새로운 도전을 위해 저랑 라키 둘 다 많이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라키: 안무 연습하다가 제 바지가 터졌던 게 인상 깊게 남았어요. 아직도 그때를 상상하면 웃음이 나더라고요. 바지가 터진 게 어쩌면 저희 이번 앨범이 대박 나리라는 징조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웃음)

 

두 사람의 유닛 결성을 멤버들은 어떻게 바라봤는지

진진: 멤버들이 곡을 들어보고 무대에서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곡인 것 같다고, 상황이 괜찮아져서 나중에 행사나 콘서트에서 공연하면 너무 재미있을 것 같다는 얘기를 해줬습니다.

 

라키: 하던 대로 즐겁게 보여주고 오라는 말들을 많이 해 준 것 같아요. 다들 진지하게 들어주고 피드백해 줘서 굉장히 고마웠습니다.

 

팬들에게 전하고픈 메시지가 있다면

진진: 진진&라키의 첫 번째 미니 앨범 ‘Restore’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굉장히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고 2022년 아스트로의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라 부담감도 조금 있지만,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다는 점을 꼭 보여드릴 테니까 꼭 함께해 주세요. 앞으로도 열심히 하는 아스트로, 그리고 진진이 될 테니 올해는 더욱 자주 뵀으면 좋겠습니다.

 

라키: 이번 앨범을 통해 많은 분들이 저희 노래를 듣고 조금이라도 회복하는 느낌을 받게 하는 게 가장 큰 목표입니다. 그리고 저희를 항상 기다려주고 응원해 주시는 아로하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해요. 로하가 준 사랑으로 이번 앨범도 열심히 활동할게요. 앞으로도 잘 부탁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70-8787-89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빅텍미디어 주식회사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김광성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