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일상에 특별한 가치를 더해드립니다”
“평범한 일상에 특별한 가치를 더해드립니다”
  • 손보승 기자
  • 승인 2022.02.04 09: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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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슬레저 룩 브랜드 ‘리프(leap)’ 통해 발돋움 시작

끊임없는 혁신으로 패션 트렌드 선도해나갈 터

[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평범한 일상에 특별한 가치를 더해드립니다”

 

타인에게 매력적인 사람으로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방법 중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다름 아닌 의상이다. ‘옷이 날개’라는 말도 있듯이 꼭 비싼 옷을 입을 필요는 없더라도, 무슨 옷을 어떻게 입는지가 본인에 대해 많은 것을 보여줄 수 있는 하나의 상징이 되기 때문이다.

 

 

사진=손보승 기자
사진=손보승 기자

 

가성비 앞세운 후드 종결자, ‘리프 시그니처 후드’

의상을 통해 자신의 매력을 잘 나타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최근 ‘대세’는 일상복이자 운동복으로도 입을 수 있는 옷을 일컫는 ‘애슬레저 룩’이다. 최근 몇 년 사이 패션 경향을 설명할 때 빠지지 않는 키워드로 자리 잡아 편안함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은 애슬레저 웨어의 대표 스타일로는 후드 티셔츠가 꼽힌다.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따뜻하면서도 편안함을 주는 옷이라서다. 하지만 후드티라고 해서 다 ‘힙’하지만은 않다는 걸 상기해야 한다. 어떤 걸 입느냐에 따라 집에서만 입는 평범한 옷이 될 수도 있고, 멋스러운 스타일링이 완성되기도 한다.

 

그래서 후드티 선택에 고민이 든다면 남녀 누구에게나 어울릴 색감과 디자인으로 완성된 (주)퀀텀리프의 ‘리프 시그니처 후드’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듯하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부자재 하나까지 놓치지 않고 소홀함 없이 꼼꼼히 검수하며 제품을 완성했다고 자부하는 기업의 김나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어떤 계기로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창업 이전에는 10년 정도 직장생활을 했다. 매일 같이 ‘전투복’처럼 정장을 입어야 했던지라 반기라도 들 듯 퇴근만 하면 ‘캐주얼’을 외치던 때가 있었다. 특히 후드 티셔츠를 좋아해 다양한 종류의 옷을 구매하곤 했는데, 번번이 비싼 돈을 주고 샀음에도 채 몇 번 입어보지도 못하고 옷장 깊숙한 곳에 들어간 경험이 많았다. 어딘가 모르게 어설픈 핏이나 색상, 착용감 등 아쉬운 부분이 한 가지씩 보였기 때문이다. 이런 의상 구매의 고민에서 출발해 직접 좋은 제품을 만들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며 나와 비슷한 생각인 소비자들과 소통해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

 

 

(주)퀀텀리프는 남녀 누구에게나 어울릴 색감과 디자인으로 완성된 ‘리프 시그니처 후드’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시작했다. ⓒ(주)퀀텀리프
(주)퀀텀리프는 남녀 누구에게나 어울릴 색감과 디자인으로 완성된 ‘리프 시그니처 후드’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시작했다. ⓒ(주)퀀텀리프

 

첫 제품인 ‘리프 시그니처 후드’를 소개해 준다면

“후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남녀를 불문하고 편안하게 데일리로 입을 수 있도록 앞서 언급했던 아쉬운 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원단선정부터 모든 공정과 마지막 검수까지 꼼꼼하게 직접 진행해 완성한 제품이다. 면 100% 원단이라 부드러운 촉감과 편안한 착용감을 갖추고 있고, 봉제 역시 패턴의 변형이나 원단의 씹힘 방지가 되도록 꼼꼼하게 만들었다. 또한 어깨 늘어짐을 방지하기 위해 방지 테이프를 더해 자주, 그리고 오래 입어도 처음 샀을 때의 느낌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빅사이즈 후드를 통해 집 근처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원마일 웨어’를 지향하고 있고, 오버핏으로 만들어져 체형 커버에도 제격이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처음 선을 보였고 향후 자사 몰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판매를 시작해 점차 라인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무엇인가

“기본에 충실하면서 정직한 제품을 만드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리프’가 소비자들에게 만족할 수 있는 퀄리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는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사실 옷을 구매할 때 같은 브랜드인데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싸게 판매하는 이중가격으로 배신감이 들 때도 있지 않나. 그래서 제작과정에서 숱한 어려움에 부딪히면서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싶다는 신념 하나로 부단히 발로 뛰며 시그니처 후드를 완성했다”

 

 

김나현 대표는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 기업의 ‘폭발적 도약’을 이끌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퀀텀리프
김나현 대표는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 기업의 ‘폭발적 도약’을 이끌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퀀텀리프

 

창업가로서의 철학을 전해준다면?

“아직 신생 브랜드이지만 직장생활 경력을 바탕으로 창업을 시작했기도 하고, 대학원 졸업 논문의 주제를 ‘조직 문화’로 할 만큼 이에 관심이 커서 회사의 규모가 확장되면 무엇보다 구성원들이 자랑할 수 있는 회사 환경을 만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있다. 그 과정에서 복지와 배려, 자신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관철되는 소통이 활발한 시스템을 통해 자연스레 회사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인재들을 모으고자 한다”

 

향후 비전과 이 자리를 통해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단기적으로는 시그니처 후드를 시작으로 바람막이 자켓과 맨투맨·카라 티셔츠, 트랙탑, 조거 팬츠와 레깅스, 액세서리 등을 순차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다. 온라인에서 입지를 다진 이후에는 오프라인 쇼룸을 개설하고 싶기도 하다. 또한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시선에 발맞춘 자투리 원단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들거나, 생활 한복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해 K-패션의 첨병이 되고 싶은 마음도 있다. 제품 개발 과정에서 마깃고리의 한길녀 대표님, 위드코퍼레이션 최병수 대표님의 도움이 컸기에 감사의 마음을 꼭 전하고 싶고, 기업명에 담긴 뜻처럼 ‘폭발적 도약’을 통해 성원해주시는 분들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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