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콘텐츠와 AI로 채워가는 나만의 여행 플랫폼
영상 콘텐츠와 AI로 채워가는 나만의 여행 플랫폼
  • 김남근 기자
  • 승인 2021.12.20 11: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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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메이커=김남근 기자] 

영상 콘텐츠와 AI로 채워가는 나만의 여행 플랫폼

이원탁 ㈜레인디어 대표사진=김남근 기자
이원탁 ㈜레인디어 대표사진=김남근 기자

 

여행 기반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에이전시이자 통합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로 활동해오고 있는 ㈜레인디어(대표 이원탁/이하 레인디어)가 2021 한국의 인물 대상 - 디지털 마케팅 및 여행 콘텐츠 에이전시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난해 12월, 동영상 기반의 AI(인공지능) 여행플랫폼인 지구본(G9BON) 서비스로 이슈메이커에 소개된 바 있었던 레인디어는 코로나 팬데믹의 여파로 여행시장이 급속도로 축소되며 어려운 시기도 겪었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고 플랫폼의 역량을 강화해나갔다. 

  그동안 레인디어는 약 30회의 업데이트를 통해 여행지 AI 매칭을 위한 데이터 알고리즘 강화, 영상 처리 속도 강화 및 데이터 보강은 물론 소셜기능을 통해 본인의 여행 사진과 영상을 지도위에 기록하는 기능, SNS를 통해 지인에게 여행지를 편리하게 공유하는 기능 등을 보완해왔다. 뿐만 아니라 최근 BC카드사에서 출시한 인디비주얼(Indi-visual) 카드(김계란, 강형욱, 오은영, 임블리)의 여행 상품을 독점 소싱해 레인디어의 ‘지구본닷컴’에서 예약할 수 있게 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여행자는 전국 각지의 우수한 50여 개의 호텔을 착한가격으로 예약하고, 클라이언트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함께 브랜딩을 해나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제공자와 수요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는 게 레인디어 측의 설명이다.

  이원탁 레인디어 대표는 “지난 1년간 레인디어는 유튜버 김계란님이 소속된 피지컬갤러리와 협업해 철원 여행, 울릉도, 독도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여행콘텐츠를 보강하며 피지컬갤러리 채널을 통해 160만 회 이상의 노출 성과를 기록하기도 했고, 자체취재를 통해 국내 여행지에 대한 영상취재를 보강하며 동북아역사재단 등의 지원으로 미공개지역에 대한 드론 및 수중촬영을 국내 최초로 진행해 어디에도 없는 IP를 확보하기도 했습니다”라며 “2022년까지 세계 100대 도시 콘텐츠를 소개하고, 고객들의 여행 콘텐츠와 함께 보다 다양한 여행지를 빠르게 소개해 여행 시작단계부터 목적지 결정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또한, 연말부터는 국내외 우수호텔을 추천해 사용자들이 검색의 불편함 없이 보다 좋은 가격과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지원함은 물론 동남아 현지와도 긴밀히 소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자동완성으로 해결, 취향 저격 여행을 완성하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여행플랫폼으로써의 확장을 지속해나갈 계획입니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이 대표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해준 팀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영상 콘텐츠와 AI를 통한 여행의 전 과정을 자동완성으로 쉽게 해결하는 풀타임 여행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스트레스 없는 여행계획, 여행의 모든 과정을 쉽게 만드는 솔루션을 완성해나가고 있는 레인디어의 2022년을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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