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라운드임팩트, '해치' 모티브로 한 차량용 방향제 크라우드펀딩 진행
소셜벤처 ㈜라운드임팩트(대표 이태우)는 새로운 향기 브랜드인 라운드센트 ‘차량용 방향제 해치스’를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광화문 앞을 지키고 있는 해치를 모티브로 한 차량용 방향제 ‘해치스’는 정의(justice)와 재앙을 물리친다는 해치의 긍정적인 의미를 담아내고자 했다.
‘Always Reminds Me’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향기를 통해 나 자신에게 집중하고 스스로를 정화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으며,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현대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향 지속시간이 짧은 기존 방향제들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백자토를 빚어 만든 발향칩인 센트칩(Scentchip)을 개발하여 간편하고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온기를 머금는 백자토의 특성을 활용하여 차량 내부를 오랜 기간 동안 은은한 향기로 채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산뜻한 숲속을 연상시키는 피톤치드 향인 ‘포레스트’를 주된 향으로 ‘블랙체리’, ‘코튼’, ‘제스트 오렌지’, ‘핑크블라썸’ 총 5가지 향을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 예비사회적기업인 ㈜라운드임팩트 이태우 대표는 “서울시의 상징이기도 한 해치를 일상생활 속에서 널리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과 향기를 통해 정의로움에 대해 한번 더 상기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인간의 오감 중 유일하게 대뇌에 연결되어 감정과 기억을 좌우하는 감각인 ‘후각’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향기를 통해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텀블벅에서 진행되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현재 진행중에 있으며 내년 1월 10일에 종료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