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김갑찬 기자]
간 건강 지킴이 ‘히말라야 아침’, 숙취 해소 특허 획득
어느덧 일상이 되어버린 코로나로 연말·연초 각종 모임과 행사는 줄줄이 취소될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주류 소비 증가는 물론 숙취 해소를 위한 관심 역시 이 시기에 높아질 수밖에 없다. 이에 최근 ㈜하이웰디앤에이치(대표 윤대중)는 밀크씨슬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인 ‘히말라야 아침’의 조성물이 숙취 해소용 조성물로서 특허를 획득해 애주가들의 숙취 해소와 간 건강에 앞장서고자 한다. 특허의 명칭은 ‘밀크씨슬, 강황, 감초 및 결명자를 포함하는 숙취 해소용 조성물’(특허 제 10-2083661호)이다.
‘히말라야 아침은’ 식약처에서 규정한 실리마린 1일 섭취량 130mg을 함유해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을 주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이번 특허의 의미는 주원료인 밀크씨슬 외에도 부원료인 강황, 감초, 결명자와의 일정 배합이 숙취 해소에도 효과가 있음을 입증한 것이다. 최근 밀크씨슬의 효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매우 의미 있는 결과이다.
음주 상황이 아니더라도 평상시 간 건강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이 ‘히말라야 아침’을 건강 기능식품으로 섭취하고 있으며, 음주로 인한 숙취 해소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체험한 소비자들 사이에 최근에 입소문이 빠르게 나고 있다. 현재 ‘히말라야 아침’ 구매는 온라인과 약국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구매는 마케팅력이 뛰어난 ㈜지엘푸드스토리를 통해서 가능하며 일동이커머스㈜의 온라인 플랫폼인 ”일동샵“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하고 있다.
한편 ㈜하이웰디앤에이치는 편의점 진출을 위해 편의점용 제품도 개발 중이며, 2021년 상반기 중에는 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제공=㈜하이웰디앤에이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