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백곰과 프리미엄 완구의 컬래버레이션
데이비드 백곰과 프리미엄 완구의 컬래버레이션
  • 김갑찬 기자
  • 승인 2020.11.03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김갑찬 기자] 

데이비드 백곰과 프리미엄 완구 브랜드의 컬래버레이션

 

사진제공=서울토이
사진제공=서울토이

 

 

코로나 19로 인한 집콕 생활이 길어지고 언택트 문화가 본격화되면서 많은 장난감/유통 판매사들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점점 더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혀가는 이때, 라이브커머스의 등장으로 기존 장난감 회사들의 판매 방식도 발맞춰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속에서 지난 10월 18일 프리미엄 장난감(완구) 회사인 ㈜아이큐박스는 자사의 라이프스타일 완구 브랜드인 플레이모빌과 장난감 전문 라이브(미디어)커머스 회사인 서울토이(주)의 데이비드백곰 캐릭터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플레이모빌 첫 네이버 쇼핑 라이브 [도전 라이브스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인 ‘실시간 소통과 높은 구매 전환율’을 달성하기 위해 미디어커머스 전문회사인 서울토이는 방송 사전세팅부터 자체 제작 영상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자사의 SNS와 크리에이터를 통한 홍보 마케팅 기획까지 ‘라이브 방송에 필요한 모든 준비사항을 주도해 진행’했다. 특히, 기존 장난감/키즈 라이브 방송과의 차별점을 두기위해 서울토이는 플레이모빌 브랜드와 장난감에 대해 잘 알고 있는 키즈 크리에이터인 데이비드백곰 캐릭터를 라이브방송 진행자로 등장시켜 ‘쇼호스트가 단순히 제품 특장점과 가격만을 강조하며 진행하는 이전까까지의 홈쇼핑 방식’에서 한단계 진화하여 플레이모빌을 좋아하는 마니아 층과 소통하기 위해 ‘즐겁고 재밌는 역할놀이 구성으로 라이브를 기획’하여 방송중 20%가 넘는 구매전환율을 달성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방송을 진행한 서울토이의 키즈 크리에이터 데이비드백곰은 ‘팬층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또는 크리에이터와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면 방송 중 더 많은 소통이 일어날 수 있고, 이는 자연스러운 구매전환율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이러한 팬덤 비즈니스 장점으로 많은 장난감(완구) 브랜드와 라이브 쇼핑 방송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라이브커머스를 위해 필요한 상품 구성 및 기획부터 SNS마케팅, 라이브 방송까지 모든 과정을 도맡아 진행한 서울토이는 ‘라이브 쇼핑만을 위한 특별한 구성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통해, 기존 온라인 쇼핑 경험이 있는 고객들도 방송을 통해 보다 많은 구매혜택을 누리며 실시간 소통을 통해 새로운 구매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여러 장난감 회사들과 협업의 범위를 넓혀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공적인 첫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 아이큐박스와 서울토이는 크리스마스를 앞둔 오는 12월 1일 플레이모빌을 좋아하는 소비자들과 다시한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만날 예정이다.

 

자료제공=서울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2-2276-11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이슈메이커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신진민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