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선문대학교,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선문대학교 온라인 입학설명회' 개최

선문대학교에서 다문화가정 학생 및 학부모의 진로‧진학을 위한 선문-다문화 드림클래스 프로그램을 온라인(Youtube) 플랫폼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선문-다문화 드림클래스는 상대적으로 입시 관련 정보 및 진로‧진학 탐색 기회가 적은 다문화가정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전공체험, 입시설명 외에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특강, 진로탐색을 위한 학과(전공) 인터뷰 및 공부법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특히 학과(전공) 인터뷰는 선문대학교 재학생이 직접 학과소개 및 입시준비를 위한 팁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그 중 선문대학교 입학설명회를 오는 22일(토), 23일(일) 19:00~20:00 2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선문대 입학설명회는 입학사정관 10년 경력의 박건영 책임입학사정관이, 사회는 ‘선문-다문화 드림클래스’ 교육 운영을 맡은 마인즈그라운드(주)의 민환기 대표이사가 진행한다.
지난 8월 1일(토)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입시특강 및 자녀와의 소통법에 대한 학부모특강이 선문-다문화 드림클래스의 스타트를 끊었다. 학부모 특강은 1강 1,320회, 2강 951회 총 2,271회의 재생수를 기록했다. ‘다문화가정을 위한 자세한 설명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입시용어 등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다.’, ‘학교에서는 얻을 수 없는 유익한 내용이 많았다. 앞으로의 강의가 기대된다.’, ‘소통의 중요함을 다시 깨달았다. 자녀, 배우자에게도 보여주고 싶다.’는 등 의견이 있었다.
추가 시청 희망이 있어 해당 학부모 특강 영상은 9월 2일(수)까지 오픈한다고 하니 일반가정의 학부모도 시청하면 좋을 것 같다.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오프라인 입시안내 및 전공체험의 기회가 줄어 관련 정보를 얻기 어려워졌다. 송종현 입학처장은 “거리, 시간 등 오프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어려웠던 이들도 이번 선문-다문화 드림클래스를 통해 성공적인 입시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슈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