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비어 및 와인 창업은 이들처럼… ‘레드문’ 가성비로 구현한 매출
크래프트비어 및 와인 창업은 이들처럼… ‘레드문’ 가성비로 구현한 매출
  • 서재탁 기자
  • 승인 2020.05.12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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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제맥주와 와인의 대중화 매출 상승의 주요 전략이 되다

다양한 주류에 대한 소비가 높아지고 젊은 층들이 과음을 지양하는 분위기가 만연하면서 수제맥주, 와인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가운데, 주점 창업 시장에서도 해당 아이템을 통한 브랜드 론칭 움직임이 활발하다.

하지만 해당 주종의 특성상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인해 가격이 비쌀 것이라는 오해와 실질적인 ‘리딩 브랜드’가 등장하지 않은 시점에서 섣부른 창업을 구상하는 것은 거의 모험에 가깝다는 평가가 많다.

건전한 선진국형 외식 비즈니스를 추구하는 기업 ㈜디딤의 걸작 ‘레드문’은 신개념 크래프트비어&와인전문점을 표방하면서 회사의 열린 경영 방식을 적극 차용하며 업계의 다크호스로 불린다.

특히 앞서 언급했던 ‘리딩 브랜드’의 부재라는 측면에서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수제맥주와 와인의 ‘대중화’를 선언, 효과적인 가성비 구현을 통한 고객 확보로 매출 상승 효과를 얻어내며 남다른 행보를 나타내고 있다.

‘레드문’은 바이젠을 비롯해 필스너, 모카스타우트, 얼음생맥주 등 수제맥주 샘플러 4종 9개 중 4종 선택이 가능한 수제맥주 라인과 샹그리아, 뱅쇼, 넌 나에게 선물이야, 달콤한 우리 꿈처럼 등 그 이름도 독특한 와인 샘플러 4종 모든 와인 4종 선택이 가능한 구성을 이룬다.

해당 수제맥주, 와인은 맛과 퀄리티는 높지만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을 구성하고 있어 부담 없이 마음 맞는 이들과 편안한 음미가 가능하다. 여기에 브랜드 이름에서 나타나는 붉은 달빛 분위기를 기반으로 형성된 남다른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는 유니크한 매력을 선사하면서 주종들과의 감미로운 조화를 이뤄낸다.

무엇보다 해당 수제맥주 및 와인과 어우러지는 ‘본질을 이해한 완벽한 곁들임’으로 평가 받는 브랜드의 다양한 안주 구성은 한차원 더 높은 맛과 경쟁력을 선사하면서, ‘레드문’을 찾게 하는 주된 이유로 평가 받는다.

결국 크래프트비어&와인전문점은 수제맥주와 와인의 가치를 제대로 느낄 때 더 많은 고객 확보와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레드문’이 증명해 낸 것이다.

관계자는 “수제맥주의 시원한 목넘김, 와인의 깊고 풍부한 맛은 강한 중독성을 바탕으로 기존 소주 및 맥주, 막걸리 등의 서민 주류를 완벽히 대체할 수 있는 ‘대중화’가 관건”이라며, “보다 합리적인 가격 책정과 주류 구성, 특색 있는 분위기로 수제맥주와 와인전문점 창업 시장을 주도하는 성공 브랜드”라고 자신했다.

한편 ‘레드문’의 감성적인 공간과 와인, 수제맥주 등은 여성 고객층을 중심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면서, SNS 등을 통해 자발적 홍보가 이어지고 있다. 이를 통해 더욱 많은 고객 유입과 매출 및 수익률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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