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흡수용 저분자 발효홍삼 농축물 ‘효삼진 기초화장품’ 개발
![]() |
한국산 인삼 효능이 좋은 것과 증숙과정을 거쳐 홍삼으로 만들면 효능이 더욱 증가 되는 것은 익히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 인삼, 홍삼을 효소분해 시키면 변환되어 소분자화 다당체와 진세노사이드가 얻어지며, 장내흡수율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효능이 월등하게 강화되는 것으로 최근 연구에 의해 밝혀졌으며, 이에 인삼, 홍삼의 식의약 사용을 뛰어넘어, 화장품에 접목시킨 기업이 있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2012년 출범한 (주)앤 코스메슈(이하 앤 코스메슈)는 ‘원광제약사’와의 협력을 통해 피부흡수용 소분자 발효흑삼 농축물 효삼진을 개발하였고, 지난 5월 ‘효삼진성분 기초화장품 3종(꼼므스와)’를 상용화하는 데 성공했다. 효삼진 성분의 ‘꼼므스와’는 거칠고 피로해진 피부세포들의 활력증진, 노화예방, 면역기능 강화, 피로회복과 함께 지친 피부에 보습감과 비단처럼 부드러운 피부 결 형성에 도움을 준다. 특히 꼼므스와는 저분자 발효횽삼 농축물외에도 나이아신아마이드(미백), 구리-펩타이드(미백), 아데노신(피부재생 및 주름개선), 달팽이점액 여과물, 오행초추출물(보습), 천연허브추출물(항노화), 히알루론산(보습) 등이 배합되어 사용자들에게 충분한 만족을 주는 기초화장품으로 평가받는다.
앤 코스메슈의 이번 기술개발은 기능성 화장품과 의약기능성 식품으로 수익을 창출할 것이며, 최근 부의 축적보다 삶의 질 향상에 의미를 가진 웰빙 트랜드에 걸맞게 건강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젊은층, 장년층 모두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더 나아가 경제적인 면과 융합기술의 발전 측면에서도 수익성과 함께 인류공영에 이바지하는 사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앤 코스메슈는 독특한 점이 있는데, 바로 기업을 이끄는 김일광 대표가 원광대학교 자연대학 학장직과 나노기술연구소장을 역임한 명예교수라는 점이다. 후학양성을 하던 김 대표는 함께 교수생활을 한 이채호, 한성수 박사와 합심하여 화장품 연구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최근 정부에서 청년창업 지원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취업을 위한 노력과 열정을 가진 젊은이들이 창업을 통한 인생성공에 도전해 보기를 권합니다”라고 이 시대 청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끝으로 김일광 대표는 앤 코스메슈가 국민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헌신과 희생의 기업으로 키워 나갈 것이란 목표에 대하여도 말하였다. 앤 코스메슈를 통해 인생 제2막을 시작한 김 대표의 행보에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