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돈” 출시, 고객관리 CRM과 홍보 마케팅을 동시에 잡는다
“꽁돈” 출시, 고객관리 CRM과 홍보 마케팅을 동시에 잡는다
  • 최상혁 기자
  • 승인 2020.01.1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의 제작비용과 잃어버릴 위험이 있는 종이쿠폰을 대신해 우리 주변의 소상공인들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적립 시스템 “꽁돈”을 본격 시행한다고 ㈜애플커뮤니케이션즈가 밝혔다.

꽁돈은 인터넷만 있으면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는 편리함을 최대 장점으로 스탬프 적립·승인·알림톡 발송까지 카카오톡 안에서 한번에 이루어질 수 있는 아주 직관적인 포인트/ 스탬프 적립 시스템이다.

카카오 채널을 통한 마케팅 활용은 고객이 등록한 전화번호가 기반이 되어 별도의 친구추가 없이적립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며 적립 시 플러스친구 자동 추가 기능으로 광고주 입장에서는 별다른 플친 홍보 없이 늘어나는 내 소비자 빅데이터까지 수집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렇게 늘어난 내 소비자 빅데이터로 광고주는 소비자의 패턴이 분석 가능하고, 이러한 분석 후 수집된 데이터베이스로 그룹별 홍보 메시지까지 전송할 수 있는 기능까지 원클릭으로 갖춘 셈이다.

무엇보다 꽁돈은 다음 카카오와 ㈜애플커뮤니케이션즈의 협업을 통해 탄생해 저렴한 비용으로 가장 극대화된 운영 및 활용을 자랑한다.

꽁돈은 월 3만 원으로 고객관리, 빅데이터 자동수집, 홍보성마케팅, 소통채널, 포인트 발행 기능 등을 현재 보유 중이며 앞으로도 카카오와 협업 등 더 다양한 기능들을 개발 중에 있다.

업체 관계자는 “신년 업계 저렴한 비용으로 내 가게의 매출을 올려줄 똑똑한 고객관리 시스템을 찾는 소상공인들에게 ‘꽁돈’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더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각종 포털에 꽁돈을 검색 후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2-2276-11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이슈메이커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신진민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issuemaker.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