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아트 테크기업 ‘갤러리360㈜’, 오픈트레이드 크라우드 펀딩 개최

지능형 아트 플랫폼 ‘갤러리360’를 선보인 갤러리360㈜가 이달 6일 크라우드 펀딩사 오픈트레이드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한 ‘ 2019 예술분야 투자형 크라우드 펀딩 활성화 지원사업’에 갤러리360㈜가 선정되어 오픈 트레이드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신효미 대표(갤러리360㈜)는 작가들의 어려운 현실에 주목했다.
2018년 예술인 실태조사(문체부)에 따르면 낮은 소득(46.5%)과 불규칙한 소득(27.1%) 등의 이유로 전체 예술인 중 76%은 겸업 작가로 활동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술활동에 대한 연수입이 100만원 미만이라고 답한 비중도 72.7%였다. 갤러리360㈜는 이 같이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작품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고 있는 작가들을 지원하여 더 많은 대중과 아트 컨설턴트들에게 작품을 소개하는 IT기술 서비스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갤러리360은 세계최초 VR갤러리 기반의 아트 플랫폼으로 작가 스스로 VR갤러리를 생성하여 작품을 전시하고, 인공지능 큐리가 소비자 개인 취향에 맞는 작품을 추천해 주는 지능형 아트 플랫폼이다. 여기에 작가와 미술 소비자 뿐만 아니라 아트 디렉터, 독립 큐레이터, 갤러리스트와 같이 미술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아트 컨설턴트 계정을 별도로 만들어 지원하면서 소비자와 작가, 아트 컨설턴트를 연결하는 솔루션을 제공. 미술시장의 저변을 확대한다는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아울러 갓 졸업한 역량 있는 신진 작가들의 데뷔 전을 기획하고 있으며, 취약 계층 작가들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미국 뉴욕에 위치한 'K&P Gallery'와의 MOU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작가들의 소개하고 있으며, 중국 최대 VR 네트워크 기업인 VR CORE와도 파트너 십을 맺어서 글로벌 마케팅을 모색하고 있다. 전 세계 온라인 미술시장이 커짐에 따라 지능형 아트 플랫폼 갤러리360의 활약이 기대되는 한 편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펀딩 기간은 11월 6일 ~ 12월 3일이다. 갤러리360㈜는 크라우드 펀딩 고객에게 갤러리360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모든 작품을 할인적용 받을 수 있는 “VIP GIFT VOUCHER”를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오픈트레이드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