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꿈앤컴퍼니, 발달장애인의 금융교육과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진행

㈜꿈앤컴퍼니(이하 박대수 대표)와 한국금융자문교육(주)(이하 이영웅 대표)는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자립지원을 위한 진로교육, 금융교육, 지역사회 자원개발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하고자 업무협약을 지난 10월 25일 진행하였다.
㈜꿈앤컴퍼니는 보건복지부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발달장애인의 진로와 직업찾기를 지원하기 위한 진로교육 및 교육콘텐츠개발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발달장애인의 직업생활과 자립을 위해서는 올바른 경제관념과 관리능력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하지만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부족한 현실이다. 이러한 교육의 필요성을 바탕으로 금융교육을 전문으로 진행하고 있는 예비사회적기업 한국금융자문교육(주)과 함께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금융교육서비스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발달장애인의 금융교육, 진로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콘텐츠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며, 발달장애인이 함께 참여하고 제작하는 ’진로반장‘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로와 직업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발달장애인, 가족, 종사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소개할 것이라 밝혔다.
㈜꿈앤컴퍼니에서 진행 중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교육서비스, 교육콘텐츠와 개발에 함께 협력할 지역사회기업, 기관이 있다면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능하며, 앞으로도 ㈜꿈앤컴퍼니에서 발달장애인의 진로직업교육과 교육콘텐츠 개발, 발달장애인의 직무개발을 활발히 진행할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이 필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