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할 수 없는 가치는 함께 만들어집니다”
“대체할 수 없는 가치는 함께 만들어집니다”
  • 손보승 기자
  • 승인 2019.10.0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대체할 수 없는 가치는 함께 만들어집니다”
 
 
ⓒ위드밸류

 

자신만의 콘텐츠나 제품을 통해 시장 개척에 나선 창업가들, 혹은 점점 세분화되는 대중의 취향을 겨냥한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가게들이 최근 들어 크게 증가했다. 하지만 늘어난 기회만큼이나 당연히 경쟁도 치열해졌고, 이로 인해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기 위해 고유의 색깔을 나타내는 ‘브랜딩’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기 시작했다.
 
디자인 통한 소통으로 고객사와 동반성장 추구
시나브로 브랜드의 시대에 접어들며 소비자에게 강력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아이덴티티 구축 활동은 사업 전반에 걸친 모든 부문으로 확대되고 있다. 하지만 스타트업이나 소상공인들의 경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그 속에서 위드밸류를 이끌고 있는 김보석 대표는 매력적인 디자인을 통해 함께 동반성장하는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 그를 만나 기업의 활동과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어떤 계기로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나
“디자인을 전공한 것은 아니었고, 무작정 재밌어 보이는 분야에 도전을 많이 했다. 그래서 관광경영이나 중국어, 무역을 공부하면서도 진짜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는 몰랐다. 하지만 여러 공부를 하면서 공통적으로 생각한 부분은 항상 같았다. ‘어떻게 하면 다르게 표현할 수 있을지’, 혹은 ‘어떻게 하면 좀 더 돋보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었는데, 그러면서 디자이너인 예은 누나에게 일러스트를 배우기 시작했다. ‘시간만 낭비한 우회란 없다’는 말도 있듯이 다른 사람들 보다 조금 돌아온 길이긴 하지만 결코 시간낭비는 아니었다. 내가 뭘 좋아하고 잘하는지를 알 수 있었고 지금의 창업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다”
 
회사의 활동을 소개해 달라
“위드밸류(With Value)라는 기업의 네이밍처럼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다른 기업들과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로고 제작부터 명함과 같은 편집물과 상세페이지, 패키지 디자인 등 브랜딩이나 리브랜딩에 필요한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클라이언트의 방향성에 맞는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같이 호흡하며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와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위드밸류는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사와 동반성장을 추구해 나가고 있다. ⓒ위드밸류
위드밸류는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사와 동반성장을 추구해 나가고 있다. ⓒ위드밸류

 

스튜디오만의 경쟁력을 전해준다면?
“디자인을 다소 어렵게 생각하는 클라이언트들이 표현하고 싶어 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캐치하여 쉽게 표현한다는 점을 꼽고 싶다. 이를 통해 기업과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시선을 잡을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들어 내고 있다. 단지 돈을 벌기 위한 한순간의 작업이 아닌 기업이 준비한 시간과 노력을 생각하며 화려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것보다 어울리는 디자인을 그리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영상 분야의 사업도 전개 중인데
“그렇다. 일반적인 기업들의 회사소개나 광고영상 기획과 촬영, 편집 활동은 물론, 일반 고객들을 위한 영상 제작도 진행하고 있다. 보통의 경우 여행이나 일상생활, 특별한 기념일에 사진이나 영상 촬영은 많이 하지만 이를 한 번에 보고 싶어도 편집하는 것이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려 자료들을 묵혀두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우리는 ‘순간이 모이면서 하나의 추억이 된다’는 슬로건 속에 간직하고 싶고 보여주고 싶은 순간들을 스토리텔링이 된 영상으로 만들어주며 추억을 보다 보기 쉽게 간직할 수 있게 하고자 한다”
 
 
기업과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시선을 잡을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드는 점은 위드밸류만의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위드밸류
기업과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시선을 잡을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드는 점은 위드밸류만의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위드밸류

 

창업가로서의 철학도 궁금하다
“우수한 디자인 회사는 많다. 이제는 우수함으로는 부족하고 대체 불가능한 존재로 자리 잡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에 기업운영에 있어 짜인 시스템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직접 하나하나 만들어 나가면서 실무자들의 색깔을 뚜렷하게 나타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실무자들 한명 한명이 대체할 수 없는 위드밸류의 그림으로 맞춰나가고자 한다”
 
향후 비전을 제시한다면
“계속해서 달려 나가 5개의 계열사를 꾸리겠다. 하루에 한번은 모든 사람들의 ‘오감’이 우리와 함께하는 그날까지 전진하고자 한다. 그리고 또 다른 창업가들이 달리고자 할 때 길을 닦아주고, 우리의 손길이 필요한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회사로 만들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 321호 (여의도동, 대영빌딩)
  • 대표전화 : 02-782-8848 / 02-2276-1141
  • 팩스 : 02-2276-11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손보승
  • 법인명 : 이슈메이커
  • 제호 : 이슈메이커
  • 간별 : 주간
  • 등록번호 : 서울 다 10611
  • 등록일 : 2011-07-07
  • 발행일 : 2011-09-27
  • 발행인 : 이종철
  • 편집인 : 이종철
  • 인쇄인 : 신진민
  • 이슈메이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dsof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