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피부의 비밀, 먹어도 되는 안전한 바디케어 제품
건강한 피부의 비밀, 먹어도 되는 안전한 바디케어 제품
  • 손보승 기자
  • 승인 2019.07.02 21: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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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건강한 피부의 비밀, 먹어도 되는 안전한 바디케어 제품
상생의 경영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꿈꾸다
 
 
포메틱 김다솜 대표 ⓒ손보승 기자
포메틱 김다솜 대표 ⓒ손보승 기자

 

과거 위생을 위한 기능적 공간에 머물던 욕실은 최근 들어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시간을 보내는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 ‘리빙 배스(Living Bath)’라 불리며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 셈인데, 이는 자연스레 욕실에서 머무는 시간의 증가와 함께 그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에 대한 니즈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포메틱을 이끌고 있는 김다솜 대표는 욕실이라는 공간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하면서도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기 위해 바디케어 브랜드 ‘세데나즈(SEDENAZ)’를 탄생시키며 주목받고 있다.
 
바디케어 브랜드 ‘세데나즈(SEDENAZ)’
김다솜 대표가 가장 먼저 제시한 것은 다름 아닌 ‘샤워 필터’이다. 욕실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는 분위기도 중요하지만 실제 건강과 위생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먼저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의 선구안이 통한 것일까? 샤워헤드는 출시 2개월 만에 국내 석회수 필터 부분 1위를 차지하더니, 현재 해외 40여 개국에서 사용되는 등 기세가 심상치 않다. 몸과 손을 씻는 물 문제 해결부터 시작해 더 넓은 시야를 갖고 미래를 바라보고 있는 김 대표를 만나 세데나즈의 활동과 기업가로서의 철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어떤 계기로 바디케어 브랜드를 구상하게 되었는지 궁금하다
“대학 졸업 이후 이탈리아로 유학을 떠나 비즈니스 스쿨을 졸업했다. 이후 영국 런던에서 스타트업을 준비하게 되었는데, 성분분석을 통해 각자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AI 플랫폼이었다. 문제는 장기간 유럽에서 생활하다 보니 아이러니하게도 내가 피부 트러블에 시달리게 되었다는 점이다. 그 이유를 찾다 보니 녹이나 석회질 등 부유물이 섞인 수돗물 문제가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결국 아무리 비싼 화장품을 쓰더라도 물과 같은 원초적인 문제 해결이 우선이라는 생각이 들어 본격적으로 ‘세데나즈’를 준비하게 되었다”
 
첫 번째 제품인 ‘샤워헤드’를 소개해준다면
“바디필터와 헤드필터로 구성된 듀얼필터로 수돗물을 피부 건강에 가장 좋은 PH6의 약산성수로 전환시켜준다. 바디필터는 석회수랑 잔류염소를 제거하고 헤드필터는 녹물과 중금속, 이물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아울러 레몬 7,000개 분량의 고농축천연비타민C가 함유되어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선사하고, 콜라겐이 샤워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피부에 공급된다. 또 글리세린은 보습력을 높여 샤워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전 성분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우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경험을 통한 차별화(difference from experience)’인데, 이와 같이 자신도 있었고 소비자들의 궁금증 해소와 알권리를 보장하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필터에 사용되는 성분은 비타민C와 젤란검, 콜라겐 및 D-젖당 등 7가지로 모든 성분은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그린 등급을 획득했다. 색소나 인공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환경호르몬이나 발암물질로부터도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포메틱의 바디케어 브랜드 세데나즈(SEDENAZ)의 첫 제품인 샤워헤드는 기능성과 안정성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외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포메틱의 바디케어 브랜드 세데나즈(SEDENAZ)의 첫 제품인 샤워헤드는 기능성과 안정성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외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소비자 반응이 뜨겁다
“당초 해외시장을 겨냥해 개발했는데, 국내 박람회에서 반응이 좋아 본격적으로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해외로 여행이나 유학을 가는 분들이나 석회수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 혹은 지하수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찾고, B2B 형태로는 복합 공간이나 스파 시설 내에 설치하는 경우도 있다. 해외에서는 중국과 동남아 시장을 시작으로 자사몰 오픈을 기점으로 미국과 유럽으로 진출할 계획도 갖고 있다. 더불어 세면대용이나 주방용으로 제품에 대한 문의가 많아 현재 개발 중이며, 장기적으로는 스마트 팜 시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여지가 있어 우리 기술력을 여러 가지로 활용하는 방안들을 도모하고 있다”
 
‘소셜 벤처’로서의 행보도 걷고 있는데?
“조금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포메틱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물 부족 국가의 식수 문제 개선과 위생상태 발전을 위한 활동인데, 우리뿐만 아니라 태양광 기업 등 다른 회사들과 함께 협력하며 보다 큰 차원에서 프로젝트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더불어 기업이나 취업 활동에서 한번쯤 실패를 경험한 분들을 모셔 해당 사업에 참여시킴으로서 각자의 자긍심도 고취시키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고 싶은 생각도 있다. 조금 더 깨끗한 물을 쓰고 싶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께서도 안전한 물이 필요한 사람에게 그 물을 제공하는 순환효과가 창출된다는 걸 강조하고 싶다”
 
 
창립 5개월 만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혁신기업 인증을 받으며 도약을 이어나가고 있는 포메틱의 김다솜 대표는 사회 환원에도 많은 노력을 가하며 상생경영을 실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창립 5개월 만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혁신기업 인증을 받으며 도약을 이어나가고 있는 포메틱의 김다솜 대표는 사회 환원에도 많은 노력을 가하며 상생경영을 실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기업 운영철학을 전해준다면?
“함께 활동하는 구성원들을 청년 채용 위주로 진행하면서 그들이 어떤 직무를 잘 해낼 수 있는지 함께 고민하며 동반성장하고자 한다. 또 그 속에서 자율성을 적극적으로 보장하면서 내부적으로 다양한 일들을 창출하려고 한다. 단순한 제품 개발에 머무르지 않고 우리만의 마케팅 능력을 활용해 다른 제조업체들이 소비자들과 보다 잘 소통할 수 있도록 복합 브랜드 형태의 협업을 구상하고 있다. 이처럼 ‘소통’이라는 포메틱만의 강점을 세데나즈를 통해서는 소비자들과의 교류, 기업 차원에서는 협력을 통한 상생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향후 계획과 함께 이 자리를 통해 감사한 분들을 소개한다면
“포메틱이 진행하고 있는 사회 환원 프로젝트 등에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셨으면 좋겠다. 아직 스타트업이다 보니 우리 힘만으로 실천하기 어려운 부분이어서 좋은 협업의 기회가 생겼으면 하는 바람이다. 현재 많은 기관들을 통해 도움을 받고 있는데, 이에 보답하며 일자리 창출은 물론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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