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손보승 기자]
갤러리360(주), (주)아키드로우와 미술작품 e-Commerce 대중화 위한 MOU 체결
갤러리360(주)는 22일 IT기술을 통한 미술작품 e-Commerce 대중화 및 혁신을 위해 (주)아키드로우와 MOU(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키드로우는 인테리어 홈퍼니싱을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솔루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3D 공간 스캐너 ‘아키스케치’를 활용하여, 리얼타임으로 공간을 모바일 및 웹에서 구현할 수 있다.
이날 진행된 MOU체결를 통해 갤러리360은 미술작품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갤러리360 사이트 내에 아키스케치의 3D모델링 화면 등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 2018년 설립된 갤러리360(주)는 대중에게 알려지지 못한 예술가를 발굴하고, 아티스트와 미술 소비자 간의 접점을 찾기 위한 솔루션을 모색하여 ‘미술작품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IT 기술과 예술을 융합한 VR갤러리 기반의 아트 플랫폼 갤러리360은 오는 5월 말 대중들에게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인공지능이 관람자의 취향에 맞는 작품을 찾아주고 그림을 그려주는 AI페인터를 비롯해 원하는 공간에 작품을 미리 걸어보는 ‘내공간에 작품 걸어보기’ 서비스, 작가 및 아트 컨설턴트와 1대1로 교류하여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 등 기존의 아트 플랫폼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게 된다.
갤러리360(주)의 신효미 대표는 "이번 (주)아키드로우와의 MOU체결을 통해 IT기술을 통한 아트 플랫폼이 더욱 활성화되어 대중들에게 좋은 미술작품을 더 많이 선보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