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찢어지지 않는 고강도 생분해비닐 봉투 개발한 ㈜프로팩
잘 찢어지지 않는 고강도 생분해비닐 봉투 개발한 ㈜프로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5.1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프로팩 제공
(주)프로팩 제공

지난 4월부터 시행된 전국 대형마트, 백화점,복합상점가(쇼핑몰), 매장 크기 165㎡ 이상의 슈퍼마켓에서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금지 규제에 따라서 이제는 비닐봉투가 보기 힘들어졌다. 고객에게 일회용 비닐봉투를 제공하다가 적발되면 위반 횟수에 따라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프로팩이 개발한 생분해봉투는 조금 다르다. ㈜프로팩이 개발한 생분해봉투는 자연에 전혀 해가되지 않는 소재로 만들어진 친환경봉투이다. 자연상태에서 100%분해가 가능한 비닐대체 제품이기 때문에 일반 소매점에서 무상으로 제공해도 법적으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봉투라는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이렇게 친환경비닐 소재로 만들어진 생분해비닐 봉투도 한가지 약점이 있다.그것은 바로 잘 찢어진다는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프로팩은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에 몰두한 결과, 잘 찢어지지 않는 고강도 친환경비닐 봉투 제작에 성공하였다.

이번연구를 주도한 ㈜프로팩 관계자는 “많은 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기존의 생분해봉투보다 한층 발전한 고강도 생분해봉투를 개발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비닐대체 제품 개발을 위해 계속해서 연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프로팩이 개발한 이 소재가 최근 대두되고 있는 플라스틱 쓰레기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