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중고차 싸다니카,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및 7,8,9등급의 저신용자 중고차할부조건 간소화된 시스템 구축
수원중고차 싸다니카,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및 7,8,9등급의 저신용자 중고차할부조건 간소화된 시스템 구축
  • 김종우 기자
  • 승인 2019.05.1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싸다니카
사진제공=싸다니카

야외활동이 많은 5월달을 맞아 중고차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하지만 무조건 저렴한 중고차를 찾다가 오히려 꼭 필요한 사항들을 놓쳐 낭패를 보는 소비자들도 발생되고 있어 중고차를 찾아볼 때는 자동차대국민지원포털과 어플 등을 통해 매매상사 및 종사자 등록여부, 실제차량 존재여부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연식, 주행거리, 옵션, 색상, 관리상태, 등 다양한 변수들이 많아 중고차매매사이트에 나와있는 정보를 토대로 사전에 평균적인 자동차시세 파악 후 매장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하여 싸다니카 김대중 대표는 “중고차는 잘못 구입하면 수리하는데 더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야 할 수 있으므로 중고차 매매 사이트를 이용하기 전에 우선 믿을 수 있는 정직한 업체인지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현명한 구매법을 인지하여 중고차의 가격은 물론 성능, 상태 등 꼼꼼하게 살펴 피해를 입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중고차할부 이용에 있어서도 자칫 잘못할 경우 고금리 상품진행으로 낭패를 볼 수 있어 중고차할부 진행 시 보다 꼼꼼하게 체크 후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중고차 할부금리는 개인 신용도에 따라 할부금리나 혜택이 다르게 적용된다. 신용등급 1~6등급의 경우 연체나 특이사항이 없다면 무난히 중고차전액할부 승인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일부 비양심적인 매장의 경우 신용이 낮은 저신용자 및 신용불량자 그리고 개인회생, 신용회복 신청자의 경우 할부이용이 어렵다는 약점을 이용해 할부약관에 대한 자세한 설명 없이 고금리의 할부상품을 권하는 사례들도 발생되고 있다.

특히 신용도가 낮은 7등급, 8등급9등급 저신용자 및 신용불량자, 개인회생을 신청한 신용회복자의 경우 중고차전액할부상품 이용을 선호하지만 7등급중고차전액할부, 8등급중고차전액할부, 9등급중고차전액할부 등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및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전액할부의 경우 할부이자율이 높아 할부상품 진행 시 할부이자율 조건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런 가운데 중앙일보가 개최한 소비자의 선택에서 중고차부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싸다니카’는 현재 서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수원중고차, 인천중고차, 안산중고차, 성남중고차, 부천중고차, 용인중고차, 시흥중고차, 화성중고차, 대구중고차, 의정부중고차, 남양주중고차, 광주중고차, 목포중고차, 여수중고차, 원주중고차, 천안중고차, 평택중고차, 세종시중고차, 울산중고차, 창원중고차, 강원중고차, 속초중고차, 정선중고차, 강원랜드중고차 등 전국 중고차 정보에 대한 정보를 취합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중고차를 제시하는 ‘의뢰형 판매 시스템’ 도입하였다고 밝혔다. 의뢰형 판매시스템은 소비자가 구매를 희망 하는 차종과 가격대, 사고 유무, 주행거리, 연식 등을 문의하면 고객 상담과 차량 수배, 사전 차량점검은 물론 고객 방문 후 시운전과 기타 정비 시행에 이르기까지 꼼꼼한 점검과 완벽한 수리과정을 거쳐 차를 출고하는 제도다. 

또한 수원중고차 싸다니카는 중고차 매장에서 직접 할부사를 운영하여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동안 신용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운 7등급중고차전액할부, 8등급중고차전액할부, 9등급중고차전액할부 등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뿐만 아니라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 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 중고차전액할부와 금융거래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 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전액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 중고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싸다니카 관계자는 저렴한 가격에만 현혹되어 섣불리 차를 구매할 것이 아니라 믿을 수 있는 중고차매매 사이트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하면서 현재 싸다니카는 하자 차량 판매 시 100% 전액 환불시스템과 국산 차량 기준 10만원 수입 차량 기준 20만원이외에 별도의 수수료를 일절 받지 않고 있어 고객들이 보다 더 저렴하게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